다이어트 피해야 할 음식 5가지

food|2019. 6. 18. 17:02

다이어트 하면 보통 먹을 수 있는 음식에만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체중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를 할 때 피해야 할 음식을 고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가온 노출의 계절. 날씬한 배를 위해서 살을 빼려고 한다면 다음에 나오는 다섯 가지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피해야 할 음식 5가지






 

#1. 인공감미료(아스파탐, 수크랄로스)

다이어트 피해야 할 음식 5가지

만약 커피같은 음료, 시리얼 또는 과일 접시에 인공 감미료를 첨가함으로써 맛이 달라진다고 느낀다면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첫째, 인공감미료는 그렇게 안전하지 않으며, 연구 결과 감미료를 섭취하면 실제로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는 많은 증거가 있습니다. 또한 인공 감미료가 단 음식을 갈망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동물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있습니다.

 

아자드 교수는 총 40여만 명을 대상으로 인공감미료와 비만 등의 상관관계를 관찰한 연구결과 30건에서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습니다. 연구 결과 인공감미료는 처음 목적과는 달리 오히려 오랜 기간에 걸쳐 비만을 유발하고 당뇨 등 대사장애성 질환과 뇌졸중, 고혈압, 심장질환 등에 걸릴 위험성까지 증가시킬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졌습니다.



 

#2. 감자칩

감자칩은 일반적으로 안 좋은 기름에 튀겨집니다. 탄수화물은 거의 없어 건강에 좋지 않고, 지나치게 자극적인 맛이 특징입니다광고에서는 감자칩이라고 주장하지만 감자성분은 실제 42%인 프링글스는 안 먹는 게 좋습니다. 나머지 58%는 건강하지 못한 첨가제로 채워져 있습니다.

심지어 "구운" 종류의 감자칩들도 내가 필요로 하는 것보다 더 많은 나트륨과 포화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시민단체의 조사결과 60그램 작은 봉지 감자칩 기준으로 평균 함량이 포화지방은 하루 기준치의 36%, 나트륨은 12%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감자 자체는 좋은 음식이지만 가공과정에서 가장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감자에는 몸에 좋은 영양소를 많이 포함하고 있지만 탄수화물이 많고, 구우거나 튀기면 건강에 좋지 않은 화학물질을 방출할 수 있습니다모든 감자칩과 이런 비슷한 종류의 과자를 끊는 것은 확실히 여러분이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대신 드세요 : 감자는 튀긴 것보다 찐 것이 좋으며, 말린 채소 칩 종류로 대체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3. 샐러드 드레싱

집에서 만든 샐러드가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보통 생각합니다. 물론, 샐러드 자체는 건강한 음식입니다. 하지만 건강한 식단을 위해 마트에서 산 샐러드 드레싱은 생각보다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마트에서 산 가공된 샐러드 드레싱 섭취를 줄여야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판매하는 샐러드 드레싱에는 많은 양의 지방, 나트륨, 설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드레싱을 샐러드에 추가하면 다이어트를 위해 하는 나의 모든 수고가 헛된 일이 됩니다.

 

대신 드세요 :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로 집에서 만든 드레싱과 조미료가 들어간 식초를 사용하세요. 올리브오일, 사과사이다 식초, 바다소금, 후추, 마늘가루, 양파가루, 이탈리안 시즈닝을 대신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4. 흰 빵

정제된 밀가루로 만든 하얀 빵에는 탄수화물 함유량이 많지만 몸에 좋은 영양성분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흰 빵은 혈당지수가 약 90으로 높은 편입니다. 혈당지수는 음식물 속 탄수화물이 우리 몸 안에 흡수되는 정도를 말합니다.

보통 살이 잘 찌는 음식은 혈당지수가 높습니다. 탄수화물을 줄이려고 하면 흰 빵처럼 정제된 탄수화물을 먼저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제 밀가루로만 만든 빵보다 단백질, 섬유질이 풍부한 통곡물빵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5. 마가린

다이어트를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버터를 마가린으로 바꾸지만 이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마가린은 팜 오일과 콩기름과 같이 고도로 가공된 식물성 오일을 사용합니다. 이 가공된 기름을 우리 몸을 살찌우고 건강에 좋지 않아서 완전 지방버터와 별 차이가 없습니다.

마가린 대신에 신선한 목초로 방목한 소의 우유로 만든 유기농 버터(에쉬레, 앵커)를 사용하는 것은 어떨가요? 좋은 버터에는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고 오메가 3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에쉬레 버터

이즈니 버터와 함께 명품 버터의 양대 산맥을 이루는 브랜드입니다. 최근 한 호텔에서 미슐랭 셰프들의 애정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명품 버터로 만든 팬케이크를 하루 15개씩 선착순 판매한 적이 있었는데 바로 여기에 쓰인 버터가 바로 에쉬레입니다. 루아르 계곡의 한 낙농소에서만 생산되는데 전통적인 제조 방식의 맥이 이어지도록 엄격히 관리합니다. 반경 30km 인근에 있는 회원들 농가로부터 공급받은 우유를 발효시켜 버터를 만들고, 버터의 맛과 풍미를 위해 살균을 하지 않기 때문에 유통기간이 매우 짧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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