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style

JB 전북은행 햇살론 17 대상 특례보증

전북은행 햇살론17 대상 및 금리, 한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JB 전북은행 햇살론17은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도 최소한의 기준만 충족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JB 전북은행 햇살론 17 대상 특례보증



 

이 상품은 전북은행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어플 설치없이 편리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JB 전북은행 햇살론17 자격조건 대상

대출대상은 국민행복기금 햇살론17 신용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자로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면 됩니다.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인 경우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까지 가능합니다.

 

연소득은 직전 1년간 세전소득을 기준으로 합니다. 신용등급은 NICE, KCB 등급중에서 낮은 등급을 기준으로 합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인 경우


 

직장에 다니는 급여소득자는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현직장 1개월 이상 재직한 경우 전에 다니던 직장과 현재 직장의 재직기간이 합산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는 사업을 영위한 기간이 3개월이상이어야 합니다.


JB 전북은행 햇살론 17  특례보증


 

다만 특례보증 대상자는 급여를 현금으로 수령하는 자, 3개월 미만 재직 근로자, 개인택시,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농축산 종사자, 700만원 이상의 자금이 필요한 사람 등입니다. 특례보증이 가능한 지 여부는 소득상환능력, 자금용도, 상환계획 및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결정합니다.

 

 

 

대출한도 금리

햇살론17 일반보증 같은 경우 은행 창구에서 심사를 모두 마친 후 최대 700만원까지 대출할 수 있습니다. 특례보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국에 있는 28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대면상담 후 최대 14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17.9%이고 거치기간은 없습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 선택 가능하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입니다. 햇살론17 상환 완료 후에 횟수 제한 없이 여러 차례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이용 중 추가 자금이 필요한 경우에는 1회 추가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추가 자금 이용시에는 대출한도 범위 내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분할상환원금 및 이자는 매 1개월마다 대출실행일이나 별도지정일에 대출금 입금계좌/자동등록계좌에서 자동이체 처리됩니다.

 

 

전북은행 햇살론 17부결사유

● 나이가 만 19세 미만이거나 무직자 등 기본 자격이 안 될 경우

● 외국인, 재외국민, 해외이주신고자

● 최근 6개월동안 이자 연체횟수가 6회 이상인 자

● 최근 6개월동안 이자 연체일이 60일을 초과한 자

● 전북은행이나 타 금융기관에 기존 대출이 과다하게 많은 경우

● 부도, 금융사기, 대위변제 등으로 등록된 자

● 신용등급이 높거나 연소득이 많은 경우





 

햇살론17 신청방법

전북은행 홈페이지에서 햇살론17 신청 사이트에 접속한 후 본인인증을 하고 가입신청 버튼을 누르고 절차대로 하면 됩니다.

 

햇살론홈페이지 (누르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



 

 

그 후에 거래목적, 기본소득, 직업군을 선택한 후 신청금액, 자금용도, 상환방식, 대출기간(3, 5)을 선택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은행에서 요구하는 대출심사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특례보증 심사승인 여부를 판단할 때에는 금융과 상관 없는 부동산 정보, 통신·상거래 정보 등 비금융정보와 신청자의 전반적인 신용성향 여부를 보고 가점을 부여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요서류

위탁보증 : 신분증 및 직업 및 소득확인 서류

특례보증 : 신분증 및 보증신청 접수증(국민행복기금),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사람은 사업소득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사업을 하고 있는 사업장 임대차계약서 원본을 지참해야하며 실제 로 사업장 운영을 하고 있어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소득 증빙이 어려운 농·어업 종사자, 개인택시 운전자 등의 경우, ·어업 등 종사하고 있는 분들은 업종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임을 확인할 수 있는 관련기관의 확인서 또는 신고필증 등 중 하나가 필요하고 개인택시 운전자는 운송사업면허증·사업자등록증 중 하나가 필요합니다.

 

 

기타사항

중도 상환 수수료가 없어 자금이 생기면 언제든지 상환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17은 금리인하요구권 대상 상품이 아닙니다.

이 상품은 대출계약철회권을 행사할 수 없습니다.

 

 

 

햇살론17을 취급하는 은행 및 금융기관

JB 전북은행 외 햇살론 17을 취급하는 은행은 KB, 신한, 우리, 기업, 하나, 수협, 농협, SC제일은행, 씨티은행,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 은행 등이 있습니다.

 

 

[관련글]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비상금대출 대상

햇살론 유스(youth)신청 보증료 특례보증 비대면서비스

키위뱅크 햇살론 대출자격 / 프리랜서 개인사업자 생계자금

kb저축은행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300만원 가능(무직자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