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과 성(性)

내 여자만 모르는 남자기본심리 16가지

여성이 남성보다 자신의 가장 내면적인 생각, 욕구, 감정을 훨씬 더 잘 표현한다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남자들이 생각, 욕구, 느낌이 충만하지 않다는 뜻도 아닙니다. 남녀는 원래 신체적, 정서적 '기본구조'가 다릅니다.

같은 카테고리의 상품이라도 '구조'가 다르면 성능이나 취급방법이 달라집니다. 제품을 잘 다뤄 능숙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설명서'를 잘 읽고 그 기능이나 특징의 차이를 잘 파악할 필요가 있듯이 남자를 대하는 데도 남녀간의 이성적 · 감정적 구조의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차이를 인식하게 된다면 서로 양보하며 의견을 맞추거나 이해할 수 있는 '공통점'이 보이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1. 백마디 말보다 하나의 행동.

어떤 남자들은 말보다 행동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는 것을 선호합니다. 남자들은 집 주변의 물건들을 고치고, 정원을 정돈하거나 쓰레기를 버리는 것으로 I love you"라고 표현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2. 남자들은 진짜 결혼을 두려워하는 것은 아닙니다.

남자들은 결혼을 하는 것을 두려워한다는 평판을 받습니다. 하지만 거꾸로 생각해 보면 남성들이 결혼을 심각하게 여긴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남자들은 자신들의 사랑의 항해가 영원히 지속되기를 있기를 원하기 때문에 결혼을 약속하고 결정하는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현재 결혼한 남성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90%가 지금 배우자와 다시 결혼하겠다고 답했습니다.


 

#3. 남자들만의 경청방식.


여자들은 누군가의 말을 들을 때, 때때로 "" 또는 "알겠어요"라고 대응하고 공감을 표현합니다. 지금 경청하고 있다는 것을 상대방에게 알려주는 하나의 신호죠. 하지만 어떤 남자들은 이렇게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남자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대응이 없다고 해서 듣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그는 조용히 들으면서 당신이 하는 말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더 좋아할지도 모릅니다. 남자들만의 경청방식을 잘 살펴보고 이해해 보세요.


 

#4. 운동과 공통분모

남자들은 생각이나 감정을 공유하는 것보다 함께 무언가를 함으로써 파트너와의 유대감을 강화합니다. 많은 남성들에게 있어 같이 스포츠를 즐기고 땀을 흘리는 것과 같은 활동들은 파트너와 더 친밀해지려는 노력중의 하나입니다.


 

#5. 남자들은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같이 함게 하는 시간도 중요하지만 남자들도 자신을 위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남자들이 골프나 정원 가꾸기를 좋아하거나 체육관에서 운동하는 것을 좋아하면 적극적으로 취미활동을 지지해 주세요. 그 시간에 나는 나만의 호젖한 시간을 갖고 취미활동을 하면 됩니다. 두 사람 모두 각자의 개성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이 생기면 서로에게 더 많은 배려와 사랑을 줄 수 있습니다.

 

 

#6. 부전자전

만약 여러분이 남자들이 나와의 관계에서 어떻게 행동할 지 알고 싶다면 그의 아버지를 알아보세요. 그들이 서로 어떻게 지내는지 그리고 또 아버지와 어머니와의 관계가 어떤지 알면 남자가 아내와 어떤 관계를 맺을지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7. 남자들은 망각의 동물

여성들은 부정적인 경험을 더 오래 기억하는 경향이 있고 스트레스나 불안, 슬픔의 여운이 계속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남자들은 불쾌한 일에 연연하는 경향이 적고 더 빨리 그 일을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어젯밤의 논쟁에 대해 여전히 얘기하고 싶어할 때 남자들은 이미 그것에 대해 새까맣게 잊어버렸을지도 모릅니다.


 

#8. 남자는 미묘한 것을 눈치채지 못합니다.

남성들은 목소리 톤이나 얼굴 표정과 같은 미묘한 신호를 놓치기 쉽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특히 여성의 얼굴에 있는 드리워져 있는 슬픔의 그림자도 알아채지 못합니다. 남자가 메시지를 확실히 전달받길 원한다면 직접화법으로 이야기 하시길 권장합니다.


 

#9. 남자들은 인정받기를 원합니다.

남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는 것만으로도 남자들의 행동 방식에 큰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여자들은 자신의 감정이 공감받기를 원하고 남자들은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기를 원합니다. 육아법 안내서에서도 아내가 남편들의 육아참여를 소중하게 여기고 인정해줄 때 아빠들이 더 아이들과 시간을 많이 함께 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10. 남자들도 성적 친밀감을 중요시합니다.

대부분의 남성들이 성관계는 단지 수단일 뿐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오해입니다. 많은 남성들에게 관계는 두 사람 사이의 매우 중요한 행위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여성들과 마찬가지로 남성들도 성적 친밀감이 만남 중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것으로 생각합니다.


 

#11. 가끔은 적극적으로

대부분의 남자들은 자신들이 항상 침실에서 먼저 관계를 시작한다고 느낍니다. 하지만 남자들도 유혹받는 걸 즐기고 그들의 파트너가 더 자주 주도권을 잡기를 바랍니다. 먼저 시작하는 것에 대해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가끔은 먼저 여자가 적극적으로 리드하는 것도 두 사람 모두에게 더 높은 수준의 만족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12. 남자들도 쉬고 싶다.

많은 여성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남성들은 항상 관계를 하고 싶은 기분이 드는 것은 아닙니다. 남자들이 아무 때나 관계를 가질 수 있는 존재라고 생각하는 것은 곤란합니다. 여성과 마찬가지로 남성은 직장과 가족, 그리고 여러 가지 청구서 납부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는 욕구를 저해하는 가장 큰 원인입니다. 내 남자가 "오늘 밤은 안돼"라고 말한다면, 그것은 그가 당신에게 흥미를 잃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그는 단지 오늘밤 여러 요인 때문에 당장 관계를 맺고 싶지 않다는 뜻일 뿐입니다.


 

#13. 여자의 만족은 자심감과 진화의 원천

당신의 만족도는 남자에게 중요한 요소입니다. 여자들이 침대에서 진짜로원하는 것과 여자들이 원하는 것이라고 남자들이 착각하는 것 사이에는 엄연한 간극이 존재합니다. 내가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남자에게 말하지 않으면 내가 뭘 원하는지 알 수 없을 거예요. 너무 많은 여성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에 대해 말하는 것을 불편하게 느낍니다. 만약 당신이 상처받지 않는 방법으로 그에게 분명하게 말할 수 있다면 남자들은 내 요청을 잘 들어줄 것입니다. 남자들은 여자들을 만족시키는 데서 또 다른 자신감을 느끼고 진화해 나갑니다.


 

#14. 세월의 흐름과 커지는 불안감

대부분의 남자들은 특히 나이가 들수록 관계에 대한 불안감을 느낍니다. 남자들은 그의 신체, 테크닉 그리고 체력에 대해 걱정할지도 모릅니다. 내가 만약 그가 긴장을 푸는 것을 돕고 순간의 쾌락에 집중하는 것을 도울 수 있다면 부부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될 겁니다. 

 

 

#15. 욕구불만과 방황

남자가 여자와의 관계에서 사랑받고 인정받지 못한다면 그는 만족을 위해 다른 곳으로 눈을 돌릴지도 모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일에만 파묻혀 버릴 수도 있습니다. 또 한편으로는 스포츠나 게임에 집착할 수도 있습니다. 극단적으로는 어떤 남자들은 바람을 피웁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파트너는 서로 협력하여 서로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16. 결혼생활은 두 사람의 합동 프로젝트

대부분의 남자들은 장기적으로 관계가 어긋나면 잃을 것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서로의 직장뿐만 아니라 부부가 함께 쌓아 올린 인생 전체를 포함해서 말입니다. 아내가 결혼생활을 돈독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남자들도 동참하고 함께 노력할 것입니다.


[+4 References]

● American Psychological Society.

● Knapp, M. and Hall, J. Nonverbal Communication in Human Interaction. 7th edition, Wadsworth, Cengage Learning, 2010.

● West Virginia Department of Education.

● Schnarch, D. Passionate Marriage: Sex, Love, and Intimacy in Emotionally Committed Relationships; MacMillan, 1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