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건강

나이들수록 조심해야 하는 5가지 건강 문제

운동을 하시는군요. 규칙적인 섭생도 하시구요. 같은 나이대에 비해 몸매도 좋으시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이가 들고 우리의 몸이 변함에 따라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그렇진 않지만 건강상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안 좋아질 수 있습니다나이드는 것 자체로 인해 올 수 있는 건강문제를 알아보겠습니다.

 

 

독감

65세가 넘으면, 면역 체계가 예전만큼 강하지 않습니다. 사망하거나 독감과 관련된 문제로 입원한 사람들의 대부분이 노인들이다. 나이는 다음과 같은 심각한 독감 합병증의 가능성을 높입니다.

 

 폐렴

 패혈증(혈액 내 세균 감염)

 폐 질환 및 심장 질환 발생

 매년 독감 예방 주사를 맞는 것은 필수입니다. 만약 65세 이상이라면, 의사와 상담을 하시고 매년 적절한 예방주사를 맞도록 하십시오.


 

체중 증가

나이들수록 조심해야 하는 5가지 건강 문제

나이를 먹는 것은 세가지 측면에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근육이 약해집니다. 그래서 체중이 증가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듭니다. 또 나이가 들수록 활동량이 적어집니다. 그래서 젊었을 때보다 신체 활동을 위해 적은 칼로리를 소모합니다과체중이거나 비만으로 인해 심장병, 고혈압, 당뇨병, 뇌졸중과 같은 많은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더구나 체중증가는 장년층에게 훨씬 더 큰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걷거나 의자에서 일어나는 것과 같은 일상적인 움직임도 점점 더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비만과 관절염은 흔일반적으로 같이 일어나죠. 내 나이가 50살이든 80살이든 살이 찌는 것을 미리 예방하고 여기에 더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약해진 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균형감각이 떨어지고 자세도 구부정해질 수 있습니다. 만약 골다공증을 가지고 있어서, 뼈의 밀도가 낮아지고 골절이 발생하기 쉬울 때 낙상은 특히 위험할 수 있습니다. 50세 이상의 여성이 남성보다 뼈가 부러질 확률이 두배나 높습니다.

 

튼튼한 뼈를 위해 다음과 같은 것을 해 보세요.

 

 많은 과일, 채소 그리고 칼슘이 많이 든 음식을 먹으세요.

 비타민 D보충제가 필요하면 의사에게 상담을 받을세요. 나이가 들수록 햇빛으로부터 비타민 D를 합성하는 능력이 떨어집니다..

 역기를 들거나 자신의 체중을 이용하는 운동을 하세요.

 담배를 끊고 술을 너무 많이(하루에 2~3잔 이상) 마시지 마세요.



우울증

나이를 드는 것을 피할 수는 없습니다. 사실, 미국 60세 이상의 20명 중 1명 정도가 우울증을 앓고 있는데, 이는 모든 연령대에서 가장 낮은 수치입니다. 하지만 우울증에 걸린 대다수 노인들은 우울증으로 진단을 받지 못합니다더 많은 노인층이 우울증을 앓고 있을지도 모릅니다만약 심장병이나 활동에 지장이 있는 관절염과 같은 만성적인 건강 문제를 가지고 있다면, 우울해 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상담요법과 심리 치료는 우울증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외로움은 우울증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다른 사람들과 자주 만나고 친구, 가족분들과 자주 대화의 시간을 가지세요. 새로운 수업을 받거나 봉사활동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우을증을 에방하려면 자신만의 몸과 마음을 풍요롭게 하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나이가 들수록 암에 걸릴 가능성은 매우 커집니다. 특히 50세가 넘으련 그 가능성은 더욱 커지게 되는데요.. 모든 암의 절반은 65세 이상의 사람들에게서 발생하고 폐암환자의 평균연령은 70세입니다.현대 과학은 노화와 암의 연관성을 아직 밝히지 못했습니다과학자들은 왜 나이 든 사람들이 암에 걸리기 쉬운지 정확히 알지 못합니다.  단순히 나이가 들수록 발암 물질에 더 오랫동안 노출되어 있었다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세포가 손상되었을 때 몸이 회복할 능력이 떨어진 것인지도 모릅니다하지만  나이가 든다는 것이 반드시 암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하진 않습니다. 발병확률을 낮추는 건강한 습관을 길러보세요.

 

 적정체중 유지    비만은 유방암, 대장암, 췌장암을 비롯한 13가지 다른 종류의 암과 연관성이 있습니다..

 붉은 색 고기류와 가공육(소시지, ) 절제

 정기적으로 운동 하기.   암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암이 재발하는 것을 막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