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50대 여성, 해야 할 것 vs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

여성건강|2018. 12. 9. 11:18

여성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포용력이 점점 커집니다. 자신감도 강해지고 세상사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알고 큰 실수를 저지르지 않을 만큼의 연륜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건강, 복지에 대해서는 무관심하여 종종 실수를 저지르곤 합니다. 중년 여성이 놓치기 쉬운 자기관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운동이 슬슬 귀찮아지나요? 

나이가 들면서 서서히 운동을 줄이시나요? (아니면 나이를 핑계로 운동을 시작하지 않으시나요?) 나이가 들어갈수록 운동은 몸에 지대한 영향을 끼칩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필수적입니다. 적당한 운동은 고통을 덜어 주고 체중 증가 당뇨병 심장병 또는 치매 등 건강상의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지금 열심히 운동하고 계신다고요? 미래를 잘 대비하고 있군요.

만약 그렇지 않다면 수영장 등록, 5분간의 명상, 주변을 산책하는 등 가벼운 운동으로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50, 이제 심장을 관리해야 할 때

심장에 어떤 이상 징후가 발견되지 않으면 심장에 신경을 안 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전에 아무 문제없던 사람도 50대가 되면 고혈압이 발생할 확률이 90%입니다.

 

"24살 때 내 심장문제가 없었다고

54살에 발병하지 않으리란 보장은 없다

 

라고 뉴욕의 심장 전문의인 로버트 오스펠트 박사는 말합니다.

따라서 지금 심장이 100% 건강하다고 느끼더라도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아 콜레스테롤 수치, 혈압 및 혈당 수치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슈퍼우먼은 없다! 이제부터는 나를 돌볼 시간

애들 학교 보내고, 또 남편 뒷바라지에 부모님 봉양까지..

하루에 나만을 위한 시간을 내기 힘듭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계속 초점을 맞추면 나는 기진맥진할지도 모릅니다.

짬이 나지 않더라도 "하루라는 수묵담채화"1~2시간은 나만을 위한 여백으로 남기는 건 어떨까요?


 

수면시간은 충분히 확보하나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숙면을 취하지 않으면 젊을 때와 다르게 피로도를 많이 느끼게 됩니다. 애들과 남편 때문에 수면시간을 확보하기 어렵겠지만 그럴수록 충분하게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나이가 들어 수면 시간이 짧아질수록 당뇨병 및 기타 건강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커집니다.

 

 

비타민 B12를 아시나요?

보통 중년이 되면 철분, 칼슘, 비타민 D를 많이 섭취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 B12는 아직까지 잘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몸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위액이 감소하고 일반 식단으로는 필요한 비타민 B12를 섭취하는 게 어렵습니다. 50살에 가까워지면 식단에 비타민 B12가 풍부한 음식(, 달걀, 육류, 홍합 및 유제품)을 조금씩 준비해 보세요.


 

뇌졸중에 좋은 칼륨

나이가 들면서 혈압이 상승하기 때문에 중년에 이르면 칼륨 섭취가 특히 중요합니다.

칼륨은 심장 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을 낮출 뿐 아니라 두 병증을 완화시켜줍니다.

칼륨이 풍부한 음식으로 고구마, , 요구르트 등이 있습니다.


 

메이크업도 성숙하게

자신의 피부에 맞게 서서히 메이크업 패턴과 화장품을 변화시키는 것도 필요합니다.

꼭 고가의 유명브랜드 제품에 충성도를 보일 필요는 없습니다.

깊어진 주름과 다크서클을 가리기 위한 너무 진한 화장은 더 나이 들어 보일 수 있습니다. 미국 유명 작가인 "그루퍼맨"은 자연스러운 외관을 위해 가벼운 터치를 권장합니다. 

 

바바라 한나 그루퍼맨 미국의 저널리스트이며 작가이자 허핑턴포스트에 정기적으로 원고를 기고하고 있습니다.

베스트셀러 "50대의 모든 것 : 건강, 성, 금전에 관한  안내"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치아건강 2080

점점 늘어나는 주름이나 얇아지는 머리카락 못지않게 신경 써야 할 게 치아건강입니다. 치아 건강은 전반적인 건강 상태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잇몸 질환은 심장 질환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치과 방문하는 것을 거르지 마세요.



 

비슷한 패턴의 성생활, 이것이 최선입니까?

대중매체는 젊음이 섹시하다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하지만 그것에 얽매일 필요는 없습니다이제 맘에 드는 옷을 입고 마음껏 섹시함을 표출해 보세요.

성에 대한 욕구는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40~50세 여성들은 그들의 삶에서 가장 멋진 성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라고 미국 저널리스트 그루퍼맨은 말합니다 "

이제 결과(아기)가 아닌 즐거움과 재미만을 위해 관계 자체를 즐겨보세요.


●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 ♥, 좋아요"눌러 주시고 SNS에  많이 공유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