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50대, 젊음을 유지하는 6가지 비결

여성건강|2018. 12. 9. 11:48

복부지방은 치매 위험 높혀

2009년 발표된 한 조사에서 30여년 이상 6,583명을 추적한 조사원들은 40,50대 중년기에 과다한 복부 지방이 치매의 위험을 거의 3배로 증대시킨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야채 위주 식단 

장수연구가 부트너의 조사에 따르면 100세 이상 장수하는 노인들은 고기보다 견과류, 콩류를 더 많이 섭취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과식은 금물

유명한 장수마을 오키나와 90세 이상 노인들은 80퍼센트 정도 포만감을 느낄 때 식사를 그만둔다고 합니다.

 


 

잠자는 뇌세포 깨우기

새로운 악기나 제 2외국어를 배워보세요.

잠자고 있는 뇌세포를 깨울려면 평상시 다니지 않던 낯선 길을 이용해 보세요.

 


젊음을 유지시켜주는 레드와인 한 잔 어때요?

포도쥬스와 레드와인에 들어 있는 노화방지 물질 레스베라트롤에 대해 들어 보셨나요?

한 조사에 따르면, 레스베라트롤을 투여한 생쥐는 더 우수한 운동능력과 더 튼튼한 뼈를 가지게 되었고 심장질환, 염증, 백내장 같은 노년기에 나타나는 병이 덜 발병되었습니다. 레스베라트롤이 사람에게 똑같은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물음표이지만영양학자들은 레드 와인과 포도쥬스를 적당히 마시는 것이 심장 건강에 유익하다고 말합니다.

 


사랑을 자주 나누세요

"성행위를 즐기는 여성들은 더 오래 삽니다사실만족할 만한 부부관계를 두 배로 늘리면 3년 더 오래 삽니다.“  

라고 콜롬비아 대학의 의사인 메흐멧 오즈교수는 말합니다


"성행위는 여러분이 평상시 느끼기 힘든 선(Zen)의 황홀하고 평온한 순간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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