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style

핀크 생활비 비상금 똑똑대출 무직자 가능

핀크에서 2020년 생활비대출 상품이 추가되면서 핀크는 생활비대출(하나은행), 비상금대출(대구은행), 똑똑대출(스마트저축은행)등 총 3개의 대출 상품을 취급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긴급하게 생활자금을 마련된 생활비대출은 최소 연 4%대의 금리로 최대 500만원을 빌릴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핀크업체에 취급하는 생활비대출, 비상금대출, 똑똑대출에 대해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핀크 생활비대출 자격 대상

 19세 이상 내국인이면 재직 여부와 무관하게 생활비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년 내내스마트폰 본인 인증으로 대출과정이 진행되어 내 한도와 금리를 쉽고 신속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핀크 생활비대출 대상 자격

19세 이상 내국인이면 재직 여부와 무관하게 생활비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년 내내스마트폰 본인 인증으로 대출과정이 진행되어 내 한도와 금리를 쉽고 신속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금리

한도와 금리는 하나은행 내부신용등급(1등급~13등급)에 따라 각자 달라집니다. 먼저 한도는 최소 50만원 ~ 500만원까지입니다. 금리는 상환방법에 따라서도 각각 다른데, 원금균등분할상환은 5%대에서 8% 중반대,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5%~8% 중반대가 적용됩니다.

 

500만원보다 더 많은 금액이 필요하면 하나은행 신용대출(2000만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분할상환과 중 상환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분할상환은 최대 5년 동안 이자오 원금을 나누어 갚는 방식으로 자금 운영 관리가 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는 0원입니다.

 

 

신청방법 구비서류

핀크 생활황 대출신청은 핀크 어플에서 진행되며 서류는 따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핀크 어플 설치, 접속 후 '금융상품 > 대출 > 핀크 생활비대출' 순서대로 대출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1금융권 하나은행과 제휴한 상품이므로 입금을 위한 자신의 하나은행 입출금계좌가 필요하므로 미리 만들어 두면 더 신속히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어플 다운받기

플레이스토어 어플 다운받기

 

 

 

 

핀크 비상금대출 자격조건 대상

핀크 비상금대출상품은 핀테크 업체 핀크가 대구은행과 제휴하여 선보인 상품입니다핀크 비상금 대출은 제1금융권에서 최소 연 2%대 금리로 최대 300만원을 빌릴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8등급 이내인 만 20세 이상 핀크 회원이면 누구든지 비상금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핀크 대출 고객 중 신용등급 4등급~8등급에 속하는 중·저신용자가 70%에 달합니다. 

 

 

 

자격 조건 대상

직업이나 소득에 무관하게 무직자라도 만 20세 이상이면서 신용등급이 8등급 이내이고, 대구은행 대출심사(자동심사)에 통과한 고객이면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기준은 NICE 신용평가사에서 조회한 등급을 기준으로 합니다.

 

대출한도 금리 

대출가능금액은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이고, 대출금리는 최저 연 3.08%~ 최고 연 8%입니다. 직업신용등급소득에 따라 금리가 각각 다르게 적용됩니다

 

만기일시상환방식과 마이너스통장방식 대출 둘 다 적용되는 금리는 동일합니다핀크비상금 대출은 24시간 365일 이용 가능한데, 대출신청 시 DGB 대구은행 입출금계좌가 필요합니다.

 

 

 

마이너스통장을 선택한 경우 최대 100만원 한도 내에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마이너스통장대출방식은 대출한도내에서 원하는 금액만큼만 사용하고 사용금액만큼 이자가 부과됩니다. 마이너스통장방식은 신용등급과 상관없이 최대 100만원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기본 1년에 최장 5년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신용등급의 많은 변화가 있거나 상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기간연장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중도상환 수수료와 인지세는 5,000만원 이하라 부과되지 않는 상품입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이용방법

대부분 대구은행 대출 상품은 대구은행 사이트 안에 있는 내 금융상품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핀크 비상금대출 상품은 오직 '핀크 어플'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핀크 어플다운- 핀크 어플 실행 - 금융상품 - 대출 - 비상금대출을 차례대로 클릭하고 '나의 대출 한도'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현재 대구은행 계좌가 없어도 대출 한도 조회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핀크 비상금대출은 대구은행과 협약하여 진행이 되기 때문에 나중 대출실행을 할 경우에는 DGB대구은행 통장을 개설해야만 진행이 됩니다.

 

 

 

기타사항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방식과 마이너스 통장방식 중 선택가능합니다.

'핀크 비상금 대출'은 출시 한 달만에 5200, 누적대출액 70억원을 초과하였습니다

 

특히 대출자의 60%가 제1 금융권 이용이 힘든 4~6등급의 중신용자였으며, 7~8등급의 저신용자 비중도 10%로 나타났습니다.

 

 

 

 

 

핀크 번개(똑똑)대출

3번째 상품은 핀크 번개대출상품입니다. 이상품도 핀크와 스마트저축은행이 제휴해 최대 300만원 한도의 금액을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핀크 번개(똑똑)대출

 

 

핀크 앱에서 대출 신청과 함께 대출금 상환과 이자 납입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대출 심사는 별도 인증절차 없이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20초 안에 끝나서 번개대출이라는 명칭이 붙었습니다.

 

 

 

 

 

 

핀크 번개(똑똑)대출 자격조건 대상

24시간 아무때나 신청이 가능하며 신용등급 8등급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은 나이스 신용평가사 기준입니다.

 

 

대출한도 

최소 50만원~최대 300만원까지입니다. 

 

 

대출금리

9.63%~16.25%(202010월 기준)입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1~5년이며 만기일시상환방식입니다.

 

 

핀크 번개(똑똑)대출 이용방법

1.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 들어가서 핀크 앱을 설치합니다.

2. 앱 기본설정을 하고 들어가면 번개대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3. 아래 DGB대구은행 핀크비상금대출 말고 스마트저축은행 똑똑대출을 실행하면 됩니다.

 

 

4. 대출심사가 끝나면 대출가능금액과 금리가 산정됩니다.

5. 최종적으로 대출실행을 원하면 추가 단계를 진행하면 대출이 즉시 실행됩니다. 

 

 

[관련글]

NH 콕비상금 대출 올원 무직자 비대면 대상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 무직자 300만원 가능

우리은행 소상공인대출 사업자 대상 조건/한도

키위뱅크 햇살론 대출자격 / 프리랜서 개인사업자 생계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