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style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마이너스 통장 대상

국내 1호 인터넷전문은행인 케이뱅크가 비상금 대출 등 중단 이후 7월 대출 시장에 다시 돌아왔습니다. 케이뱅크는 지난 7월 신용대출과 마이너스 통장대출, 신용대출 플러스 등 가계대출상품 3종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케이뱅크 상품은 예전보다 금리가 더 낮고 한도는 더 높아졌습니다.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금리는 최저 연 2.38%, 신용대출 상품의 금리는 연 2.08%까지 떨어뜨렸습니다.

 

 

 

직장인을 겨냥한 직장인 모바일 대출상품 중 최저 수준으로 보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방식 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비상금대출)

 

소득증빙서류와 같은 복잡한 과정 없이도 공인인증이나 바이오인증으로 간편하게 바로 신청 할 수 있어 말 그대로 비상금이 필요할 때 이용하기 좋습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자격조건 대상

이용자격은 직장에 6개월 이상 재직중이면서 연 소득 3000만원 이상인 분이 대상입니다. 대출신청일 당시 같은 직장 국민건강보험 또는 국민연금 가입기준 6개월 이상으로 확인되는 고객이 대상입니다.

 

월별로 대출한도가 정해져 있고 한도 소진시 판매 조기종료됩니다.(다음 달 판매 재개됩니다)

 

 

대출한도 금리

대출가능금액은 최대 15천만원까지이고, 개인의 신용상태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또한 신청자가 보유중인 케이뱅크 대출 및 타금융기관 대출에 따라 한도가 다르게 산정됩니다.

 

대출금리는 개인신용도에 따라 2.9%~7.10%이고 우대금리는 케이뱅크로 급여계좌로 할 경우 최대 0.5%가 적용됩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비상금대출 대상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1년이며 1년마다 갱신되며 최장 5년까지 연장 가능하며 만기일시상환방식입니다. 1년마다 돌아오는 기간연장 시점에서 개인신용도에 따라 대출금의 일부 또는 전부가 회수 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만약 대출기간 연장이 거절되는 경우 대출잔액 및 미지급 이자 전부를 상환해야 합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부결사유

  • 케이뱅크 연체대출금 보유자나 케이뱅크에 손해를 끼친 고객
  • 연체여신 보유자로 연체정보가 등록된 경우 대출취급 불가합니다.
  • 신용도판단정보 등록자 등 사유가 있는 경우 대출취급 및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연체여신 보유자는 신용평가회사에 연체로 등록되어 있는 것을 뜻하며 연체항목으로는 대출금연체, 할부금융, 매입외환, 신용카드 대금연체 등이 있습니다.

 

 

 

  

기타사항

고객의 신용상태가 개선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직장의 변동, 개인신용평점 상승, 승진, 소득증가)에는 금리인하권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을 상환하는 경우 반드시 본인 명의의 계좌(대출이자가 출금되는 본인명의 계좌)에서만 상환이 가능합니다대출기간을 연장하기 위해서는 매년(1) 만기 전에 어플 또는 웹을 통한 연장 신청이 필요합니다.

 

대출금 5,000만원까지는 수입인지 비용이 없고 5,000만원 이상이 되면 고객과 은행측에서 각각 50%씩 부담합니다. 5천만원 이상 1억원 이하 대출금의 경우 고객이 부담하는 인지세는 35,000원입니다. 1억원 이상이면 인지세는 70,000원입니다.

 

 

[관련글]

핀크 비상금대출 번개(똑똑)대출 무직자 300만

NH 콕비상금 대출 올원 무직자 비대면 대상

NH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비대면 300만원 무직자 가능 한도

우리은행 소상공인대출 사업자 대상 조건/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