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style

하나원큐 비상금 무직자 대출

오늘은 하나은행에서 취급하는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평소 직장,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갑자기 예기치 않은 일들로 갑작기 100만원 정도의 큰 돈이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

 

 

 

친인척이 결혼한다거나, 가족의 병원비, 진단비가 들어가기도 하며, 급박한 결제 자금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매월 받는 월급과 수입에 달마다 들어가는 고정비용이 정해져 있어 예상치 못한 지출이 생기면 곤란한 경우가 있습니다.

 

 

급하게 지인에게 대출을 요청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이자율이 높고 자주 사용할 경우 신용등급이 떨어질 염려가 있는 현금서비스를 사용하기가 꺼려진다면 서류 제출이나 영업점 방문 없이 대출이 가능한 비상금 대출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비상금 대출상품 중 요즘 인기가 많은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에 대해서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이란?

 

위 상품은 복잡한 서류 제출이나 영업점 방문 없이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별다른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90초 내로 대출한도를 조회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나은행 비상금대출 자격조건 대상(무직자 가능)

현재 소득이나 직업이 없는 무직자라도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하고 만 19세 내국인이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은행 토장을 소지하여만 하며 하나은행 내부기준치에 미달되면 대출신청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대출 한도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 까지입니다. 대상자의 신용등급과, 부채상황, 조건에 따라 대출한도는 달리 적용됩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금리

대출금리는 연 4.245%로 실제로 적용금리는 신용등급, 대출금액 등에 따라 각각 다르게 적용됩니다. 마이너스통장으로 대출을 하면 금리가 0.5% 가산됩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1년이며, 최대 10년까지 1년단위 연장 가능합니다. 하지만 심사결과에 따라 대출기간 연장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대출기간동안 이자만 납부하다 만기일에 원금 전액을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방식입니다.

 

 

하나은행 비상금대출 이용방법

하나은행 모바일 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 24시간 365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공인인증서와 본인명의의 스마트폰으로 인증을 하면 자동으로 제출됩니다. , 비대면 모바일로 신청하는 경우 본인명의의 핸드폰이 아니라면 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셔야 합니다.

 

 

 

부결사유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을 발급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KCB(올크레딧) 1~6등급 , 서울보증보험 신용등급 1~8등급 사이안에 들어야 합니다.

 

 

 

기타사항

중도상환해약금 수수료는 없습니다.

 고객의 수입증가, 직급상승, 재산증가 등으로 신용상태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경우 금리인하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대출계약철회권은 행사할 수 없습니다.  

 

 

 

 

하나은행 스마트론(무직자 가능)

 

하나은행은 소득, 직업과 상관없이 하나은행과 1년이상 거래하고, 신용평가등급이 6등급 이내인 고객이라면 최대 50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하나 스마트론

 

 

프리랜서 등 재직확인이 안 되는 분 중 소득수준이 높고 신용등급이 좋다면 문의해 보기에 적합한 상품입니다.

 

 

 

스마트론 자격조건 대상

KEB 하나은행과 1년이상 거래실적이 있고 신용평가등급(하나은행)6등급 이상인 고객이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래실적에는 급여이체나 자동이체 등이 포함됩니다.

 

 

대출 한도

최대 5천만원

개개인의 신용상태 및 심사기준에 의해 대출한도가 다르게 적용되면 최대치는 5.000만원까지입니다.

 

 

 

스마트론 대출금리

대출시 금리는 각 개인별 조건, 신용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며 기본금리에 가산금리, 우대금리가 적용되어 최종적으로 대출금리가 정해집니다.

 

- 우대금리 : 거래실적 및 급여이체 실적에 따라 01.%~0.9% 적용됩니다.

- 다자녀 : 세자녀 이상 0.1%이고 네자녀 이상은 0.2%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마이너스통장(통장대출), ()금균등분할상환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금균등분할상환, 통장대출분할감액 : 5년 이내

만기일시상환, 통장대출 : 1년 이내

 

 

 

 

 

 

스마트론 이용방법

스마트론은 하나은행 홈페이지나 하나원큐 어플에서 신청할 수 있고, 신청서류는 따로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출 신청이 완료가 되면 지점을 방문하지 않고 콜센터를 통해서 대출진행이 가능합니다.

 

 

 

부결사유

하나은행과 1년 이상의 거래실적이 있어야 하며 신용도 평가 후 대출한도가 산정되어야 부결이 되지 않습니다.

 

 

기타사항

대출 최대한도가 5천만원 이하여서, 인지세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0.7%이며, 모바일로 대출을 약정할 경우에는 0.5%입니다. 대출잔여기간이 3개월 남은 시점에서 중도상환하는 경우에는 중도상환해약금이 면제됩니다.

 

채무자의 수입증가, 재산증가, 직급상승 등으로 신용상태에 많은 변화가 있을 시 금리인하요구권'의 신청이 가능합니다.

 

고객의 신용도에 따라 대출한도, 금리가 각각 다르게 적용되며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출거래약정서에 별도로 정한 게 없을 경우 대출만기 도래 시 고객의 신청 및 은행 내규 등 에 따라 만기연장 여부가 결정됩니다.

 

 

 

[관련글]

 NH농협 올원 비대면 비상금대출 300만원 무직자 가능 한도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조건 한도/금리

  kb저축은행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300만원 가능(무직자 가능)

 키위뱅크 햇살론 대출자격 / 프리랜서 개인사업자 생계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