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두뇌에 좋은 최고의 음식 10가지

여성건강|2019. 2. 1. 17:58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은 우리 아이들의 몸에 좋을 뿐만 아니라 두뇌에도 좋습니다. 좋은 음식은 뇌의 기능, 기억력,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육체처럼 두뇌는 우리가 먹는 음식으로부터 영양분을 흡수합니다.

다음에 소개하는 10가지의 "슈퍼 푸드"는 우리 아이의 지력(智力)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 두뇌에 좋은 음식 : 연어

연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은 뇌의 성장과 기능에 필요한 오메가-3 지방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이 지방산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우리 아이들의 정신적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애들이 연어를 싫어하면 대안으로 참치 대신 연어 샌드위치를 만들어 주세요.

 

2. 계란

계란은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이고 달걀 노른자는 기억력 발달을 위한 중요한 영양소인 콜린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교 가기 전에 빠르고 건강한 아침식사를 위해 야채가 가득 찬 부리토를 애들을 위해 준비해 보세요.

 

3. 땅콩 버터

아이들은 땅콩 버터를 좋아합니다. 이 건강한 간식은 신경막을 보호하는 산화방지제인 비타민 E가 많이 함유되어 몸에 좋습니다. 또한 뇌에도 좋은 티아민과 두뇌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포도당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땅콩 버터는 바나나와 같은 과일과 셀러드같은 야채와 같이 먹기 좋습니다.



 

4. 브레인 푸드: 통곡물

빵과 시리얼과 같은 통곡물은 뇌가 필요로 하는 에너지원인 포도당을 제공합니다. 통곡물은 또한 신경계에 좋은 비타민 B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통밀빵, 통밀크래커로 우리 아이의 두뇌건강을 챙기세요!

 

5. 두뇌에 좋은 음식 : 귀리,오트밀

귀리와 오트밀은 두뇌의 훌륭한 에너지 공급원입니다. 귀리에는 섬유질이 많아 쉽게 포만감을 느껴 애들이 패스트푸드를 덜 찾게 할 수 있습니다. 귀리에는 두뇌를 활성화시켜주는 비타민 E, B 복합체 및 아연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오트밀은 사과, 바나나, 블루베리 또는 아몬드와 같은 음식의 토핑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6. 베리류

베리류는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고 비타민 C와 다른 산화 방지제가 풍부합니다. 베리류의 씨앗에는 뇌의 기능을 돕는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딸기, 체리, 블루베리, 그리고 블랙베리를 애들에게 많이 먹이세요. 베리류의 색이 진할수록 더 많은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베리류는 스무디나 간식이나 후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브레인 푸드 :

콩은 심장에 좋습니다. 콩에는 단백질, 복합 탄수화물, 섬유질, 그리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아이들의 두뇌건강에 좋습니다. 콩은 또한 우리 몸에 높은 수준의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레드빈(강낭콩 재배품종)과 강낭콩(핀토콩)은 다른 콩 종류보다 더 많은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좋은 선택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뇌의 성장과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샐러드 토핑으로 콩을 쓰거나 스파게티 요리에도 콩을 같이 넣어 보세요.


 

8. 브레인 푸드 : 다채로운 야채

풍부하고 깊은 색을 가진 채소는 뇌세포를 건강하게 해주는 산화방지제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아이들 식단에 토마토, 고구마, 호박, 당근, 시금치를 준비해 보세요. 애들이 채소를 싫어한다면 야채들을 스파게티 소스나 수프에 몰래 넣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9. 우유와 요거트

비타민 B는 뇌 조직, 신경전달물질, 그리고 효소의 성장에 필요하며 유제품은 이러한 영양소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저지방 우유나 요구르트는 뇌의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유제품에는 또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성인들보다 더 많은 양을 필요로 하는 비타민 D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저지방 치즈스틱은 훌륭한 간식이고 칼슘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10. 지방기 적은 소고기나 고기 대체 식품

지방이 적은 소고기나 육류 대체 식품은 아이들이 에너지를 공급받고 학교에서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훌륭한 철분 공급원입니다. 소고기는 또한 기억력에 좋은 아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채식을 하는 어린이들은 검은 콩과 콩버거에서 철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콩은 Non-heme이라는 철분의 한 종류를 가지고 있습니다. Non-heme 철분류는 체내에 흡수되기 위해서 비타민 C가 필요하기 때문에 후추나 피망, 오렌지 주스와 같은 비타민 C가 많이 있는 음식과 같이 드시는 좋습니다.

건강한 두뇌를 위해 애들에게 간식으로 핫도그나 햄버거 대신 콩버거를 준비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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