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나이들기"에 대한 놀라운 비밀

40,50대 건강|2019. 1. 4. 13:08

점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식이요법과 규칙적인 운동이 중요하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긍정적인 삶의 태도입니다한 연구에 따르면 삶에 대한 각자의 접근 방식이 "장년기"를 인생의 황금기로 만든다고 합니다.


 

노화는 일체유심조!

나이가 많아지면 관절 등에 통증이 오는 등 자연스러운 변화가 생깁니다. 그러나 긍정적인 사람들, 늙음에 대한 고정 관념을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들은 실제로 더 장수한다고 합니다오하이오에 사는 약 660 명의 남성과 여성을 20여년 동안 관찰, 실험한 결과에 따르면 노화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7년까지 수명이 연장될 수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예일 대학의 한 연구에 따르면, 긍정적인 태도는 적정체중, 금연, 낮은 콜레스테롤 수치보다 장수에 더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밝혀 냈습니다연구 결과 자신을 나이 들어도 똑똑하다라고 생각한 사람들은 기억력,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 계산능력에서 그렇지(똑똑하다) 않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보다 더 나은 결과를 보였습니다.



 

낙관주의의 선순환

건강한 삶 또는 긍정적인 태도가 무엇이 먼저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한가지 확실한 건 상호보완적이란 것입니다삶에 대한 긍정론은 더 많은 운동, 규칙적인 섭생을 이끕니다. 그로 인해 기분이 나아지고 희망적이고 행복하게 됩니다. "선순환"이 반복되는 거죠.

또한 낙관주의는 장수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메이요 클리닉은 수십 년 동안 800명 이상의 낙관주의자, 비관주의자를 대상으로 실험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 비관주의자들의 사망률이 낙관주의자보다 19% 높은 걸로 나타났습니다.


 

병에 걸릴 확률이 줄어듭니다.

낙관주의의 또 다른 장점은 실제로 병이 걸릴 확률을 낮출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낙관주의자들은 자신의 맡은 일에 항상 최선을 다합니다낙천주의는 심장 건강에 가장 중요한 혈압에도 좋습니다65세 이상 남성과 여성 2,500명에 대한 연구에서 긍정적인 사람들이 우울한 사람보다 혈압이 낮은 걸로 밝혀졌습니다.



 

긍정적인 태도와 기억력


낙관적인 생각은 기억력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최근 유럽에서 65세 이상의 성인 45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낙관적인 사람들은 기억력이 좋아진다고 밝혀졌습니다낙관론자들은 또한 문제를 해결할 때에도 합리적인 결정을 내립니다.


 

 


낙관주의는 후천적 습관

낙천주의는 습관입니다다른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연습으로 습득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일들을 실천해 보세요..

 

나를 먼저 돌아보십시오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잠시 멈추고 자신을 괴롭히는 것에 대해 해결책을 생각해 보세요유머 프로를 보고 자주 웃고 주변 사람에게 웃음을 주세요.

 

내가 좋아하는 일에 시간을 투자하십시오긍정도 전염됩니다낙관적인 사람을 찾고 그들과 어울려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