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과 성(性)

성생활 망치기 쉬운 나쁜 습관 11가지

전희는 얼마나?

최근 8,000여명에 대한 한 연구에서 남성, 여성 모두 더 많은 전희를 했을 때 관계가 더 오래 간다고 연구진은 밝히고 있습니다. 

 

 

바쁜 꿀벌은 사랑할 겨를이 없다?

인생이 바쁠 때, 부부관계가 할 일 목록에서 사라지는 첫 번째 항목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부부간의 육체적인 친밀감 강화는 항상 첫 번째 순위안에 있어야 합니다.

부부관계를 계획한다는 게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스케줄을 짜는 것은 계속 배우자와 스킨쉽을 염두에 두는데 도움이 됩니다.

달력에 날짜를 표시하고 가능한 지킬려고 노력해 보세요. 그 후엔 부부간에 더 많은 정서적 유대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스트레스는 침실의 적

끊임없는 걱정과 긴장은 여러 방면에서 나를 힘들게 합니다. 장시간 동안 스트레스를 받으면 건강이 안 좋아지고 관계에 대한 욕구도 떨어지게 됩니다.

 무엇이 나에게 스트레스를 주고 있는지 파악하여 스트레스를 줄일 최선의 방법을 생각할 수 있도록 해봅시다정기적으로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시간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집 옆 공원에서 배우자와 산책을 하거나, 가볍게 호흡명상을 하거나, 좋아하는 코미디프로를 보면서 맘껏 웃어보세요.



 

 원하는 것을 말해 보세요.

부부관계에 만족하진 못하거나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싶다면 서로 대화를 해 보세요. 여자는 관계지향적, 남자는 육체지향적이라 서로 느끼고 원하는 게 다를 수도 있습니다.

 메릴스트립과 토미리 존스 주연의 호프스프링스을 보면 중년이 되어 룸메이트처럼 되어버린 부부가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으면서 서로가 원하는 것을 말하고 여러 미션을 수행하면서 서서히 변화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사랑하는 부부가 사랑을 잃어버리지 않으려면 먼저 배우자가 힘겨워할 행동을 자제해야 한다는 것, 단순히 입을 맞추고 관계를 하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상대방의 진심을 느끼고 헤아려야 한다는 것, 아무런 조건 없이 서로를 원하는 것 등이 진정한 '러브 공식'이라는 걸 이 영화를 통해 대변하고 있습니다. 참 사랑스럽고 유쾌하게 말이죠.

 

아내는 부부관계그 자체보다 남편이 예전처럼 아내를 사랑하고 아껴주는 마음 씀씀이를 원할 수도 있습니다처음엔 어렵더라도 하나하나씩 배우자가 어떻게 생각할지 걱정하지 마시고 먼저 내 감정과 반응을 중심으로 대화를 시작해 보세요. "당신" 대신 ""로 대화를 시작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사랑하는 반려자와의 행복한 일생을 원하신다면 지금 서로의 로망에 대해 부담 없이 얘기해 보세요. 그럼 영화제목처럼 다시 찾은 (청춘)의 희망가를 부를 수 있을 거예요.

 

 

 

하루 소금 섭취량은 어떤가요?

식단 메뉴 중에 짠 음식이 많아지면 libido(성욕구)를 낮추는 고혈압이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많은 양의 염화나트륨이 들어있는 가공음식 대신 야채와 향신료가 들어 있는 신선한 음식으로 오늘 저녁은 어떨까요? 


 

정크푸드(패스트푸드) 이제 그만!

정크푸드 중독자인 경우 단당류, 포화지방, 탄수화물 및 트랜스 지방이 몸에 가득차게 됩니다. 그 결과 혈액순환이 느려지고 부부관계에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지금 당장 패스트푸드를 버리고 야채, 과일 및 식물성 단백질(, 견과류, 두부)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매번 똑같은 방식만 고집하나요?

성관계는 부부의 사랑을 표현하는 하나의 방식입니다. 매번 식사 메뉴를 선택하는 것처럼 오늘밤은 어떻게 만족스럽고 재미있게 만들기 위해 신경도 많이 써야 합니다. 매번 어제와 같은 똑같은 방식이 반복되면 성생활이 지루해 질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간대나 장소, 또는 침실의 조명 색깔 변화, 마사지 오일 사용, 같이 샤워하기 등으로 분위기를 한 번 반전시켜 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사랑을 위해 금연도 생각할 때

흡연은 여러모로 건강에 안 좋고 성생활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담배 속에 들어 있는 니코틴은 혈류를 막아 남성의 혈관수축 또는 혈관경련을 조장해 혈액의 공급을 제한하게 됩니다. 性器에서 혈액이 빨리 빠져나가 성흥분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남성인 경우에 지속력이 떨어지고, 여성인 경우에 질 분비물이 적어져 오르가즘 장애가 초래됩니다. 담배를 삼가는 것은 육체적으로나 성적인 면에도 현명한 생각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40인치 넘는 허리사이즈는 위험

평소보다 요즘 살이 좀 붙으셨나요? 몸무게를 좀 줄이면 좀 더 금실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허리사이즈가 40인치가 넘는 남성은 발기부전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음주량은 적당히!!

영국의 대문호 세익스피어술은 욕망을 주지만 행위능력을 앗아간다고 말했습니다. 과음한 김에 너무 정열적인 밤을 보내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혈압 환자 등 심혈관계 질환자는 병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과음은 심장에 무리를 주고 무감각해진 신경은 관계시간을 더 길게 합니다. 흔히 말하는 정력이 강해졌다고 착각하게 하여 더 큰 문제를 일으킵니다.

 물론 분위기를 띄우는 가벼운 한 잔은 윤활유 역할을 할 수도 있으니 좋습니다. 적당한 음주습관으로 내 몸은 본인이 챙기는 현명함을 키우시기 바랍니다.

 

 

에필로그 

부부관계를 자주 해야 금슬이 좋은 것만은 꼭 아닙니다. 부부관계는 횟수가 질보다 더 중요하다고 말할 수 없고 양이 적어도 서로간 대화를 통해 상대방의 친밀감과 성적 만족도를 확인하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그러나 관계가 없음으로 인해 조기 폐경, 질건조증 등 갱년기 증상이 심화되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부부간 성적 만족도에 문제가 있다면 변화와 노력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 ♥, 좋아요"눌러 주시고 SNS에  많이 공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