性행위 후 꼭 해야 할 것 vs 하지 말아야 할 것

사랑과 성(性)|2018. 5. 20. 16:52

관계 후 위생관리

사랑의 행위 후 급하게 화장실로 갈 필요가 없습니다그러나 관계 후 몸을 부드럽게 닦으면 요로감염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따뜻한 물로 내 소중한 곳 주변을 씻어주십시오순한 비누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민감한 피부이면 건조해지거나 자극적일 수 있습니다.


 

물로만 세정

광고에서는 내 소중한 공간을 청결히 하는 크림, 스프레이를 홍보합니다. 그 제품들 중 일부는 피부를 갈라지고 건조하게 할 수 있는 화학적 비누, 세제, 샴푸, 향수, 혹은 로션으로 만들어집니다. 관계 후에는 따뜻한 물로 부드럽게 헹구기만 하면 됩니다. 특히 감염위험이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에 향기 있는 탐폰, 패드, 파우더, 스프레이를 피하는 게 좋습니다.


 

방광 비우기

관계를 가지는 동안 박테리아는 요도에 들어가 감염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소변을 보면 그 세균들은 밖으로 배출됩니다. 그러니 파트너와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에는 화장실로 향하세요. 여성분들은 화장지를 사용할 때 박테리아의 확산을 막기 위해 앞에서 뒤로 닦는 게 좋습니다.




물 한잔 마시기

관계 후 물 한 잔 마시는 걸 잊지 마세요.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면 소변을 더 많이 보게 되는데 이렇게 함으로써 박테리아를 몸 밖으로 배출시킬 수 있습니다.

 


꽉 끼지 않는 편안한 옷

덥고 땀에 젖은 곳은 박테리아와 효모가 번식하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통풍이 잘 되는 잠옷을 입으세요. 여성들은 팬티 스타킹, 바지, 그리고 너무 쪼이는 팬티는 피해야 합니다. 통풍이 잘 되고 흡수성이 좋은 면속옷은 남녀 모두에게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손 깨끗이 씻기

손을 씻는 것은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입니다. 손씻기는 감염으로부터 예방하는 가장 쉽고 핵심적인 일입니다. 사랑의 행위 후 비누와 물로  손 씻는 것을 하나의 절차로 정착시키세요.



효모 감염 주의

관계 중에 효모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남자도 감염될 수 있음가려움증, 따가움 또는 생식기에서 하얀 분비물이 나온다면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증상이 심각하면 병원에 가서 의사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검진 받기

만약 관계를 자주 하신다면, 특히 새로운 파트너와 함께 관계를 가졌다면 성.병 검사를 받는 것은 좋은 생각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성.병 감염은 증상이 없기 때문에, 검사만이 감염 여부를 확실히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분비물, 통증, 물집, 종기, 반점 또는 성.기 주위의 혹과 같은 증상들이 있으면 검진을 한 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임신중?  특히 주의

관계는 일반적으로 임신 중에도 안전하지만 요로감염증 같은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따라서 부부관계 이후에 앞서 언급한 기초사항(소변보기, 물 마시기, 세정 철저)을 잘 지킨 후 배우자에세도 똑같이 하도록 권장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