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과 성(性)

50대 더 나은 부부관계를 위한 7가지 방법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몸상태나 특정 약물 복용으로 인해 성욕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50대에도 여전히 부부관계를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생각하고 계획하면 여전히 높은 만족도를 누릴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운동

관계를 느긋한 것으로 생각할 수도 있지만사랑의 행위를 나누는 동안 꽤 힘들수도땀을 흘릴 수도 있습니다운동이 유익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근육 단련   관계 도중 등의 고통이나 근육이 당기면 성적흥분은 사라지게 됩니다계단 오르내리기스쿼트코어운동 등 평상시 조금 강도 있는 운동을 해 보세요

 

 

 기분이 유쾌해짐.  운동은 뇌에 화학 물질을 방출해서 기분이 좋아지고 긴장을 풀어 줍니다조금 우울하고 부부관계에 흥미가 떨어졌다면 5분만 숨차게 동네공원을 달려 보세요!

 

 

 운동은 여러분이 더 나아 보이도록 도와 줍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몸맵씨를 더 좋게 하고 그것은 자신감과 성.생활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규칙적인 신체 활동이 흥분을 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여성들은 케겔 운동을 통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케겔운동(괄약근 운동)은 골반저 근육을 더 강하고 탄력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하루에 5분 정도 근육을 조이고 이완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도움이 됩니다.

 

 

 

 

 

운동을 꾸준히 하는 남성은 발.기 부전 치료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적습니다. 장거리 자전거 타기를 즐기는 경우, 부드럽고 편안한 좌석과 자전거가 잘 맞는지 확인해 보세요. 운동을 열심히 하면 잠재적인 발.기 부전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세요

 

성생활에 약간의 변화로 새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관계를 갖는 시간을 바꾸는 것도 간단한 방법입니다. 밤에 너무 졸리고 피곤하면 아침에 관계를 가지는 것이 분위기 전환이 될 수 있습니다. 좀 더 활기찬 성생활을 위한 몇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새로운 체.위 시도

 

 

   침실분위기를 바꿔 낭만적 환경을 조성해 보세요. 작은 차이가 큰 변화를 만듭니다.

 

 

   침실에서 벗어나 사랑을 나눌 새로운 장소를 찾아 보세요

 

 

   파트너와 함께 샤워를 하거나 목욕을 하세요.

 

 

   배우자와 같이 마사지를 받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다양한 성행위

 

피스톤 운동만이 성행위의 전부는 아닙니다. 이외에도 교감과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키스와 스킨쉽 등 간단한 행위도 서로간의 친밀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배우자와 다음의 것들도 고려해 보세요.

 

 

 

   서로간의 관능적인 마사지

 

 

   바이브레이터와 같은 기구 사용

 

 

 

 

 

최적의 방법 찾기

 

관절염이나 지속적인 고통이 부부관계를 덜 즐겁게 한다면 좀 더 나은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좀 더 쉬운 체.위나 쿠션을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요통이 있다면 정상체.위보다 나란히 누워 관계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관계를 가질 최적의 시간대를 미리 계획하세요. 미리 따뜻하게 목욕하는 것도 몸을 이완하는데 좋습니다.

 

 

 

 

 

약물 복용과의 관계

 

 

 

 

일부 약물의 부작용은 성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약물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항우울제

 

 

  항히스타민제

 

 

  혈압약

 

 

  콜레스테롤 저하제

 

 

  궤양 치료제

 

 

내가 복용하는 약이 성생활을 저해하고 있다는 의심이 들면 의사와 한 번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로 대화하기

 

 

 

 욕구나 신체의 변화 등 性생활에 대해 배우자와 대화를 많이 나누세요. 생활이 불만족스럽고 문제가 있다면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장년들 중 일부는 나이가 들수록 자신들의 생활이 나아졌다고 느낍니다. 배우자와 더 많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친밀감도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기타 기억해야 할 사항

 

 

 

 

성.병은 장년층에게도 여전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성.병을 젊은 사람들의 문제로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HIV, 매.독, 헤르페스, 그리고 다른 성.병은 나이들어서도 주의해야 하고 동일한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우리의 몸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변화를 겪습니다. 폐경기 이후에, 어떤 여성들은 질 건조증이 와서 관계를 힘들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전희에 좀 더 시간을 들이고 실리콘 베이스의 윤활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남자들은 발.기를 하기 위해 더 많은 자극이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세월이 흐름에 따라 이런 종류의 변화는 일반적입니다. 좀 더 긴장을 풀고 파트너의 터치를 즐겨 보세요. 또 여성들은 젊었을 때 모습을 회상하면서 자신의 외모가 맘에 안 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생각들이 당신이 관계를 즐기는 것을 방해해서는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