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NH 콕비상금 대출 올원 무직자 비대면 대상

NH농협은 최근 비대면 모바일을 통한 금융거래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모바일 비대면 전용 소액대출 상품인 ‘NH콕 비상금대출을 출시했습니다.

 

 

기존의 소득, 직업 중심의 대출 평가기준에서 탈피하여 신용등급만으로도 1년 만기(최장 5년까지 연장 가능), 최대 300만원까지 마이너스통장(한도 대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세 자영업자, 주부, 사회 초년생 등 소득 증빙이 힘들었던 금융소비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대출 상품입니다.


NH 콕비상금 대출 무직자 비대면


 

농협은 앞으로도 금융 취약 계층을 위한 여러 가지 상품 개발을 통해 대표 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NH콕 비상금대출 대상, 조건, 금리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NH콕비상금대출이란

NH콕비상금대출은 농협의 조합원준조합원하나로가족고객(그린등급 이상)이면 NH스마트뱅킹 앱에서 365 24시간 간편하게 대출신청과 대출실행이 가능하고 나중에 NH콕뱅크 어플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NH콕비상금대출 자격조건 대상

농협, 축협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콕뱅크 또는 스마트뱅킹에 가입한 개인

조합원, 준조합원, 하나로가족 중 그린등급 이상이 대상입니다.

 

조합원, 준조합원은 가입된 농축협의 입출금 계좌를 보유해야 하며, 해당 농축협이 본 상품 취급시 대출신청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 법인은 가입불가합니다.

하나로가족고객은 전체 농축협 중 보유한 입출식계좌 관리점에서 해당 상품 취급시 대출신청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마이너스통장방식으로 1년입니다. (1년 단위로 최대 5년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약정계좌에 원금을 입금하여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대출 기간 중에는 한도 내에서 필요한 경우 상환 및 재사용이 가능하며, 기한연장을 하지 않은 경우, 대출만기일에 대출잔액 및 상환시점 미납이자를 모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금리와 한도

100만원 이상~ 최대 300만원까지입니다.

대상자별 대출한도가 다르며 또한 각 농축협별로도 다를 수도 있습니다.

취급 농축협별로 상이합니다.

 

기준금리 : 농축협별 고정금리(1MOR)

우대금리

- 비대면채널우대 (0.01 ~ 1.00%)

- 조합원우대금리 (0.01 ~ 1.00%)

* 우대금리값은 농축협별로 상이합니다. 


 

 

NH콕비상금대출 이용방법

NH스마트뱅킹 어플에서 24시간(0~ 030분 제외) 대출한도 조회와 대출실행이 가능합니다. 대출과 관련된 상담업무는 평일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농축협 상담센터(Tel. 1600-2800)를 통해 가능합니다.

 

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자, 신용도판단정보등록 고객 등 해당되는 사유가 있으면 농협 내부심사 기준에 의하여 대출신청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대출신청 단계에서 모바일 본인인증을 실시하며, 본인명의 핸드폰이 아닌 경우 다음 단계로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기타사항

-중도상환해약 수수료는 없습니다.

- 대출만기도래시 자동연장이 되지 않으며, 신용도 및 대출상품 등에 따라 대출연장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만기가 도래하기 1개월 전에 관리점을 통해 사전 상담하셔야 됩니다.

 

-직위상승, 직장 변동, 연소득 증가(20% 이상), 신용등급개선 등으로 인한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 가능합니다.

- 금융사기 등 신고등록 계좌 보유 고객, 대출한도 연결계좌에 입금 또는 지급정지등록 등 기타 거래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대출실행일로부터 2주 이내에 서면, 전화, 온라인 뱅킹 등으로 철회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이란?

농협에서 무직자에게 비대면으로 대출해주는 상품으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도 있습니다. 올원 비상금대출은 직업이나 소득, 금융거래실적 정보가 없이 통신정보만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모바일로 대출 가능합니다.


 

올원 비상금대출은 통신 3사의 휴대전화 요금납부내역, 기기정보 등을 바탕으로 신용평가사에서 매기는 '통신등급'을 대출심사에 활용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이 상품은 '통신등급'1~9등급인 만 19세 이상 주부, 학생, 갓 입사한 사회 초년생 등 누구나 핸드폰 본인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NH스마트뱅킹 어플에서 24시간 365일 대출 한도조회와 대출 실행까지 가능합니다.

 

 

농협 올원비상금상품을 이용할 경우에는 요금 납부실적이 좋거나 통신 연체가 없을수록 대출에 좀 더 유리하게 반영됩니다. 또한 비대면 인증을 통해 대출심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본인 명의의 핸드폰으로 진행해야 한다는 점을 미리 알고 있어야 합니다.

 

 

 

 

 

자격조건 대상


19세 이상, 통신등급 9등급 이내 개인이 대상입니다.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 3사 이용고객이 대상자입니다.

NH농협은행 요구불 계좌를 보유하고 전자금융에 가입한 개인

통신등급 미산출 고객은 당행 중금리모형으로 심사가 되니 참고바랍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금리와 한도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까지입니다.

금리는 최대 연 3.26%까지 가능합니다. 통신우량등급이면 0.5%, NH채움신용카드를 보유하면 0.5%, 등 최대 1.0%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3년이고 원리금균등 분할상환방식이며 거치기간은 없습니다.



 


 

이용방법

NH스마트뱅킹 어플에서 24시간 3분 이내로 대출금 한도 조회와 대출실행이 가능합니다. 20211월부터는 올원뱅크 앱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대출금액별 월이자, 월 납입금 예시

300만원, 대출기간 3, 이자율 4.5%로 빌리면 월 납입금(원리금)89,240원이며 월이자는 5,907원이 됩니다.



  

 

기타사항

중도상환해약 수수료는 없습니다.

고정금리 원리금균등 분할상환으로 매달 원금과 이자를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대출한도와 금리는 개인의 소득, 신용, 상환능력, 부채현황 등에 따라 각각 다르게 적용됩니다.

직장 변동, 직급상승, 연소득 증가(20% 이상) 등으로 인한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 가능합니다.

대출실행일로부터 2주 이내에 서면, 전화, 온라인 뱅킹 등으로 철회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 무직자 300만원 가능

우리은행 소상공인대출 사업자 대상 조건/한도

kb저축은행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300만원 가능(무직자 가능)

햇살론 유스(youth)신청 보증료 특례보증 비대면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