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 50대 건강한 눈 유지하는 7가지 방법

여성건강|2018. 11. 3. 16:52

좋은 시력은 일상생활에서 필수적인 요건입니다그리고 계속 좋은 시력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45세 이상의 성인 6명 중 1명이 시력을 위협하는 눈병을 앓고 있다는 사실을 여러분은 알고 계시나요?

나이가 들어서도 내 시력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좋은 시력은 일상생활에서 필수적인 요건입니다그리고 계속 좋은 시력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45세 이상의 성인 6명 중 1명이 시력을 위협하는 눈병을 앓고 있다는 사실을 여러분은 알고 계시나요?

 나이가 들어서도 내 시력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시력 검사

시력을 보호하는 중요한 방법은 정기적인 전문 시력 검사를 하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현재 당뇨병이나 고혈압이 있거나 가족력 중에 눈병, 당뇨병, 고혈압 혹은 시력이 나쁜 사람이 있다면 안과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습니다.

 

종합적인 시력 검사 중 다른 비안과 질환들이 발견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 고혈압, 자기 면역 질환, 성병 그리고 많은 종류의 암이 그 예입니다안과 검사는 적어도 2년마다 한 번씩 받아야 합니다. 눈에 관련된 문제는 뚜렷한 징후나 증상없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영양의 중요성

연구에 의하면 적절한 영양 섭취가 남녀 모두의 눈 건강을 유지하고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밝혀졌습니다. 비타민 AC와 같은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음식, 잎이 많은 녹색채소, 그리고 생선을 식단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특히 연어와 같이 지방이 많은 생선에는 중심 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건강에 중요한 필수 오메가 3지방산이 들어 있습니다.

 

과일과 야채와 같은 산화 방지제의 불충분한 섭취와 알콜 및 포화 지방의 섭취는 황반을 해칠 수 있는 자유 방사선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방 함량이 높은 식단은 동맥 내 피의 순환을 막는 침전물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많은 사람들은 평소 식사로 눈에 필요한 영양소의 권장량을 채우지 못하니 영양제를 통해 부족분을 보충해야 합니다.


정기적인 운동

운동은 혈액 순환을 향상시켜 눈의 산소 수치를 높이고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숙면 취하기

밤사이 숙면을 취하면 다음 날 훨씬 활력이 생길 겁니다. 푹 쉬면 눈건강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성인도 최소한 7시간의 수면이 필요합니다. 하루를 보람차게 보내고, 저녁시간대에 카페인을 피하고, 잠자기 전에 스마트폰과 같은 기기의 사용을 피하면 좀 더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선글라스 착용

야외에서 햇볕을 쬐면 기분이 좋을 수 있지만 눈에는 안 좋을수도 있습니다. 야외에 나가실 때에는 유해한 자외선(UV)을 차단할 수 있는 선글라스를 쓰는 게 도움이 됩니다. 챙이 넓은 모자를 쓰면 자외선 차단을 좀 더 줄일 수 있습니다.


 

흡연은 눈건강의 적

흡연을 하면 높은 수준의 산화 스트레스에 눈이 노출됩니다. 연령 관련 황반변성(AMD : Amotular Degreement)과의 연관성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흡연은 AMD에 걸릴 위험을 증가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스마트폰 및 컴퓨터 사용

요즘 매일 직장과 가정에서 디지털 기기를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런 디지털기기들로 인해 내 눈은 점점 더 많이 청색광(고에너지 가시광선)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우리 몸에서 스스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식단(케일, 시금치와 같은 녹색 잎이 무성한 야채) 또는 영양제를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컴퓨터 화면은 수천 개의 작은 픽셀()으로 이루어져 있고 눈에 집중할 수 있는 뚜렷한 이미지는 없습니다. 그래서 이미지를 선명하게 유지하려면 초점을 맞추고 다시 집중해야 하는데 이는 눈의 피로도를 높입니다.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다음과 같이 해 보세요. 

컴퓨터 화면과의 거리를 20인치~24인치 이내로 유지하세요.

 컴퓨터 화면 상단을 눈높이보다 약간 낮게 유지합니다

 조명을 조정하여 화면의 눈부심을 최소화 하세요.

 눈을 자주 깜박입니다.

 20분마다 휴식을 취하고 창 밖 먼 곳의 물체에 집중합니다.

 

눈의 부상

 만약 눈이 다친다면, 물로 씻어내거나 집에서 간단히 처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눈 부상의 정도나 심각성을 판단하기는 쉽지 않으므로 항상 즉각적이고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이는 내 눈을 보호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