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관계는 장수의 묘약?

사랑과 성(性)|2019. 5. 15. 17:23

관계가 정말 그렇게 중요한가요?

이 주제에 대해 점점 더 많은 연구가 진행되면서 건강한 부부관계를 갖는 것이 건강한 삶에 필수적이라는 것이 점점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관계는 심지어 여러분이 더 오래 살 수 있도록 도와줄 수도 있습니다. 알바라도 병원의 성의학 책임자인 골드스타인 박사의 말에 따르면 "성적인 행동을 하는 것이 건강과 직결된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 연구는 건강하고 활동적인 성생활을 하는 데서 비롯되는 몇가지 특이하고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입증되고 흥미로운 결과 11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독감 예방

윌크스 대학교에서 행해진 한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두어 번 관계를 가진 사람들은 일주일에 한 번 관계를 가진 사람들보다 훨씬 더 많은 양의 면역 글로블린 A를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게 무슨 의미죠? 항체면역 글로블린(IgA)는 감기와 독감을 막는 첫 번째 방어선입니다" 라고 윌크스 연구팀의 연구원 중 한 명인 샤르네츠키는 말합니다.


 

2. 성생활은 임신중독증 예방

임신중독증은 혈압이 상승하고 다른 장기 기능 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그것은 임신 20주 이후에 흔히 발생하지만 때때로 임신초기나 산후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여성이 임신하기 전에 남성호르몬을 많이 흡수하면 임신중독증을 일으킬 확률이 훨씬 적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2000년 네덜란드 생물학자들이 실시한 테스트에서 부부관계를 정기적으로 하는 여성은 임신중독증 위험이 훨씬 낮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3. 부부관계는 호르몬 수치를 조절합니다.

이런 호르몬 수치에 왜 우리가 신경써야 할까요? 건강한 호르몬 수치는 월경주기를 규칙적으로 만들어 주고 폐경기에 겪는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4. 심장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적극적인 성생활은 긴 수명과 긴밀한 상관 관계가 있음을 보여주는 많은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특히 관계는 심장 발작, 뇌졸중 및 기타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보입니다. 2010 년 뉴 잉글랜드 연구소는 대규모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그 결과는 정기적인 성적 활동이 심장병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5. 관계는 칼로리를 소모합니다.

부부관계는 혈액의 흐름을 증가시키고 심장을 뛰게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관계는 운동의 한 형태이고, 달리기를 하는 것보다 더 즐겁습니다. 관계는 아주 많은 양의 칼로리를 소모하지는 않습니다. 2013년 뉴잉글랜드 의학 저널에 실린 기사에 따르면 30대 중반의 남자는 관계 중에 21킬로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수치는 여러분이 tv앞의 소파에 앉아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운동이 됩니다.


 

6. 두통을 치료하고 육체적 고통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비록 성관계가 두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지 않지만 실제로는 가능합니다. 관계 중 옥시토신 호르몬이 은 몸에서 방출됩니다. 옥시토신은 통증을 감소시킵니다. 실험생물학 의학 전문지에 발표된 연구에서 옥시토신 증기를 흡입 한 다음 손가락을 찔렀던 자원 봉사자들은 옥시토신을 흡입하지 않은 다른 사람들보다 겨우 절반 정도의 고통을 느꼈습니다.


 

7. 관계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혈압을 낮춰줍니다.

절정감 중  방출되는 옥시토신의 또 다른 이점은 신경을 진정시키는 것입니다. 실험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옥시토신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의 효과를 방해합니다. 부부관계는 또한 당신이 숙면에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파트너와 한 바탕 침대에서 즐기다 지쳐 잠에 빠져들면 그것은 육체적인 피로만이 원인이 아닙니다. 옥시토신은 당신을 진정시키는 효과 이외에도 쾌면으로 유도하는 작용을 합니다.


 

8. 전립선 암 위험 감소

2003년 호주 연구자들은 남성이 더 자주 사정을 할수록 전립선 암 발병 확률이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국립 암연구소에 의해 1년 후 실시 된 유사한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5번 사정한 남성은 전립선 암 발병 위험이 적었습니다.

"생리학적으로 탱크를 더 자주 비우는 것이 탱크 내의 물질을 유지하는 것보다 더 건강해진다.“라고 골드스타인은 말합니다.


 

9. 유방암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여자들도 성예방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계를 한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유방암 위험이 적습니다. 이것은 매우 특이하고 흥미로운 사실이며 연구는 계속 진행되어야 합니다."라고 골드스타인 박사는 덧붙였습니다.


 

10. 자존감을 높이고 기분을 좋게 합니다.

건강한 성생활의 심리적인 이점은 많습니다. 관계 후 기분이 좋은 느낌은 생각보다 오래 지속됩니다. 골드스타인에 따르면 건강한 성생활은 사람의 정신 건강에 대한 장기적인 만족으로 이어지고 정직하고 친밀하게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성적으로 활동적인 사람들은 알렉시미아에 걸릴 확률이 낮습니다. 알렉시미아는 자신의 감정을 인식하고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심리상태를 말합니다. 알렉시미아는 자신 뿐 아니라 다른 사람의 정서적 반응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종종 의사소통의 어려움도 일으킵니다.


 

11. 관계는 후각을 향상시킵니다.

과학자들은 절정감 이후 남성과 여성 모두에서 호르몬 프로락틴이 증가한다는 것을 오랫동안 알고 있었습니다. 2003년 캐나다 연구팀이 쥐를 대상으로 실험을 했습니다. 연구진은 프로락틴이 뇌의 후각 전구에 새로운 뉴런을 개발하게 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12. 방광조절 능력 향상.

관계시 케겔 근육이 자동적으로 자극됩니다. 이들은 소변 흐름을 조절하는 동일한 근육 세트입니다. 따라서 많은 부부관계가 나중에 요실금 발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References ] 

Bhattacharya, S. (2004, April 6). Frequent ejaculation may protect against cancer 

● Charnetski, C. J., & Brennan, F. X. (2004, June). Sexual frequency and salivary immunoglobulin A 

● Einarsson, J. I., Sangi-Haghpeykar, H., & Gardner, M. O. (2003, May). Sperm exposure and development of preeclampsia. 

● Highfield, R. (2003, January 3). Sex improves your sense of smel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