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기부전에 효과 있는 쉬운 5가지 요가동작

사랑과 성(性)|2019. 6. 30. 16:04

ED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기부전(ED : 이후 ED로 표기)는 성관계를 가질 수 있을 정도로 발기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를 말합니다. ED를 야기하는 원인에는 혈액의 흐름이나 호르몬 문제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심장병이나 당뇨병과 같은 만성적인 질병상태 때문에도 ED가 생길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불안은 상황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약을 복용하기 전에 몇 가지 생활 방식 의 변화를 시도해 보는 것이 ED치료의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약물의 대안방법

비아.그라는 종종 ED를 치료하는데 사용됩니다. 그러나 이 약의 부작용은 복용하는 것을 꺼리게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요가를 통한 치료는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부작용이 없는 방법입니다. 요가가 ED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최근 늘어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65명의 남성 그룹이 요가와 남성 성기능에 관한 연구에 참여했습니다. 평균나이가 40세였던 이 남성들은 요가를 12주 동안 하고 난 후 성적(性的) 점수가 "상당한 개선"을 보였습니다남성들은 "욕구, 만족감, 행위, 자신감, 파트너와 일체감, 사정 조절, 절정감"을 포함한 성생활의 많은 부분에서 향상됨을 보였습니다.




 

ED를 위한 요가 5가지 자세

아래에 나오는 요가자세는 이완과 피의 흐름을 촉진시켜 ED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 파시치모타나사나(앉은 전굴 자세)

이 자세는 앉은 전굴자세라고도 합니다. 장시간 앉아 있는 것으로부터 긴장된 골반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 흐름을 좋게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자세는 또한 여러분을 진정시키고 가벼운 우울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허리를 바로 세우고 다리를 앞으로 뻗고 앉습니다.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허리를 곧게 세우고 팔을 위로 뻗습니다.

 호흡을 내쉬면서 아랫배부터 무릎에 닿게 상체를 천천히 숙입니다. 손으로 발끝을 잡으며 이마는 다리에 닿게 합니다. 자세를 20~30초 동안 유지합니다.

 

반복해서 이 자세를 1분에서 3분 정도 하시면 됩니다. 호흡에 집중해서 천천히 긴장을 풀고 몸이 이완되는 것을 확인해보세요. 시간이 지나면 손이 발끝을 넘어갈 수 있을 정도로 유연해 집니다.

 

 

#2. 우타나사나(전굴자세)

전굴자세로 알려져 있는 우타나사나는 많은 요가자세 중 기본자세입니다. 이 스트레칭은 여러분을 긴장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불임에도 도움이 되는 동시에 소화를 개선하고 복부의 장기를 자극한다고 말합니다.


 

 양쪽 다리를 모으고 양손을 머리 위로 길게 뻗어 올립니다. 

 호흡을 들이마셨다가 내쉬면서 몸을 천천히 숙이고 엉덩이 부근에 상체가 내려오면 다시 호흡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이마를 무릎 쪽에 최대한 가까이 붙입니다. 무릎은 될 수 있으면 구부리지 않도록 합니다. 

 호흡을 들이마시며 천천히 처음 자세로 돌아옵니다. 선 자세에서 자연스럽게 호흡을 정리합니다.


 

 

3. 바다 코나사나(나비포즈) 

여러분은 나비 포즈라고 불리는 이 요가 동작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나비 자세는 허벅지 안쪽과 사타구니를 스트레칭하는 것과 함께 방광, 신장, 복부의 장기, 고관절, 골반과 함께 전립선을 자극해 줍니다.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을 없애주어서 여자들에게도 좋은 대표적인 자세입니다.

 

 가슴과 허리를 곧게 펴고 앉습니다.

● 발바닥은 마주 붙이고 양손으로 발가락을 잡아 골반 가까이로 끌어당깁니다. 아랫배를 내밀며 가슴은 쭉 폅니다.

 무릎을 위아래로 크게 흔들어 줍니다. 

 다시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이마가 바닥에 닿을수 있도록 가능한 만큼 상체를 숙입니다. 20~30초 동안 자세를 유지합니다.

 숨을 들이마시며 상체를 일으킵니다. 이 자세를 1분에서 3분 동안 합니다. 누군가 머리 꼭대기에 붙어 있는 끈을 위로 잡아당긴다고 생각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야누 시사사나(상체기울이기) 

상체 기울이기자세는 빈속에 하면 좋은 자세입니다. 이 자세는 특히 햄스트링 근육, , 허벅지, 엉덩이 등에 유연성을 길러 줍니다. 또한 하복부와 사타구니 혈액의 흐름을 돕습니다. 이런 효과 이외에도 이 자세는 훌륭한 스트레스 해소제가 될 수 있습니다.

 

 다리를 뻗고 앉습니다. 

 오른쪽 다리는 그대로 두고, 왼쪽 다리는 골반 쪽으로 바짝 잡아당깁니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허리는 곧게 세우고 두 손은 위로 쭉 뻗습니다. 

 숨을 내쉬면서 두 손은 오른 발바닥을 감싸고 상체는 최대한 무릎에 닿도록 한다. 자세를 20~30초 동안 유지합니다. 호흡을 내쉬면서 상체를 일으켜 세웁니다. 

 반대쪽도 똑같은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5. 다누라사나(활자세) 

활자세라고도 알려진 이 강력한 동작은 생식기를 자극하고 혈액이 이 부위로 이동하도록 도와줍니다. 허벅지와 사타구니를 포함한 전신의 근육을 스트레칭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활자세는 여러분의 전반적인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바닥에 이마를 대고 엎드려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뒤로 구부려 손으로 발등이나 발목을 잡습니다. 무릎은 엉덩이 너비만큼 벌립니다.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다리를 위로 들어올리고 이마부터 천천히 상체를 위로 일으켜 세웁니다. 10~20초간 자세를 유지합니다.

 처음 자세로 돌아와서 자연스럽게 호흡을 정리합니다. 몸 상태에 따라 3~5번 반복합니다.


 

요가를 생활속으로

점점 더 많은 연구자료들이 요가가 발.기 장애에 도움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세가 어떻든 간에 정기적으로 모든 루틴을 완료하면 편안함, 유연성 및 균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집 근처에서 마땅한 요가학원을 찾기 힘들다면 집에서 하루 10분씩이라도 조금씩 시작해 보시면 생활에 좀 더 활력을 얻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