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들면 내 성생활은 어떻게 변할까?

사랑과 성(性)|2019. 3. 2. 13:35
나이가 점점 들어감에 따라 성욕과 성에 관한 행동이 변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특히 장년에 접어들면 더욱 그렇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나이든 사람들은 부부관계를 하지 않는다는 고정관념에 사로잡힙니다. 하지만 사실, 많은 사람들이 평생 동안 성적으로 활동적입니다.

 

친밀함과 하나됨은 나이가 들어서도 여전히 중요합니다. 내 장년의 성에 대한 관심과 활동의 가장 좋은 예측 변수는 아마도 젊었을 때 성적 활동의 빈도수일 것입니다. 성관계가 내 30세의 라이프 스타일과 행복의 중심이라면 40,50세에도 여전히 중요할 것입니다. 세월이 흐르면 배우자에 대한 애착감이 매력도보다 더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성적인 충족도보다 정(), 안정감, 헌신적인 면에서 여러분의 관계 만족도를 측정할 수도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내 성적인 습관이 어떻게 바뀌고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그리고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즐기기 위한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내가 성생활에 만족하지 못하는 이유는?

50대나 60대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성생활에 만족하지 못하는 이유의 경우, 50대까지는 다양성 부족, 피로, 상대의 배려 부족, 스트레스 순이었습니다. 하지만 60대 이상은 피로, 상대방의 배려 부족, 두 사람의 근본적인 갈등 순이었습니다. 파트너에 대한 배려 부족은 대부분 과거의 잘못된 습관에서 기인합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선 적절한 교육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성교육은 젊은이들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중년과 노년층에게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성욕과 성생활이 변할까요?

남성의 성활동이 감소하거나 중단되는 경우, 일반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욕구 부족 : 대체로 약물복용이 원인입니다.

● 발기 유지의 어려움

● 일반적인 건강 악화

 

여성의 성활동 감소의 일반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욕구 부족 : 대체로 약물복용이 원인입니다

● 폐경기 관련 호르몬 변화

● 배우자 사망, 이혼

 

성에 대한 관심은 나이가 들어서도 계속되는 경우도 있지만, 사람들은 나이가 들수록 그 횟수는 점점 적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질병이나 장애가 있다면 부부관계를 위해 다른 조치(체위 등)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걸로 상심하기도 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것을 즐기기도 합니다.


 

어떻게 하면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유지할 수 있을까요?
다음에 나오는 방법은 나이가 들어서도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성건강 유지
음부 자극이 빈번한 남성들은 발기를 해서 유지하는데 더 쉽습니다. 음부 및 음핵 자극이 잦은 여성은 질건조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성건강을 위해 마스터베이션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것은 건강한 성생활의 정상적인 일부분입니다.


아웃터코스(Outercourse)

좋은 성생활은 단순한 피스톤 운동 이외의 것까지 포함됩니다. 좀 더 친밀감을 강화하기 위해 스킨쉽을 많이 하세요. 심리 상태나 스트레스 여부에 따라서 포옹 등의 스킨십은 잠시나마 기댈 곳이 생겼다는 안정감, 고마움과 설렘을 느끼게 해 주기도 합니다. 가벼운 스킨쉽도 커플간 혹은 가까운 사이의 사람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옵니다.

 

성에 대한 생각을 피스톤운동과 오르가즘으로부터 벗어나 성생활에 대한 외연外延을 확장하면 심적 부담이 줄어듭니다. 삽입 이외의 다양한 성행위를 아웃터코스Outercourse라고 합니다아웃터코스는 성적 즐거움과 하나됨에 관한 용어입니다. 천천히 쉬면서 긴장을 풀고 관능적인 스킨십을 해보세요. 많은 사람들이 성적 환상을 공유하고, 서로간 마사지를 해 주고, 터치하고, 키스하는데서 만족감을 얻습니다.



커뮤니케이션 향상
나이들면서 내 몸과 감정이 변함에 따라 내 생각과 두려움, 그리고 욕구를 파트너에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들은 가끔 파트너가 내가 침실에서 무엇을 좋아하는지 안다고 가정합니다. 하지만 항상 그렇지는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처럼 파트너에게 성적인 피드백이나 지침을 제공하는 것을 꺼릴 수도 있습니다. 수줍음, 당혹 스러움 또는 자신의 감정을 상하게 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수도 있습니다그러나 의사 소통은 만족스러운 성생활의 열쇠입니다. 파트너에게 솔직하게 마음을 터놓으세요. 유머를 사용하면 성에 대한 대화를 하는데 심리적 압박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안전한 성생활

55세 이상의 사람들이 HIV(면역결핍 바이러스)에 감염된 미국인들의 4분의 1을 차지한다고 질병관리본부가 밝혔습니다. 2013년에는 50세 이상 나이대의 사람들이 신규 에이즈 진단의 27%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노인들은 또한 음부포진, 음부 사마귀, 클라미디아, 임질 및 매독을 포함한 다른 감염의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많은 의사들은 나이든 사람들과 성관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꺼립니다. 장년층은 일부 성병의 증상을 인식하는 것이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HIV의 몇몇 증상은 장년층에게 일반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다른 질병과 증상이 비슷할 수 있습니다. 흔한 증상으로 피로, 혼란, 식욕 상실 등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성적으로 활발하다면, 콘돔을 사용해서 안전한 성관계를 하고 성병의 증상을 미리 아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만약 내가 성병에 걸린 것으로 의심되면,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에필로그

나이가 들면서 성적 욕구와 행동이 바뀌는 것은 정상입니다. 하지만 성관계와 신체적인 친밀함은 많은 장년층에게 여전히 중요한 이슈입니다. 마스터베이션을 통해 성적건강을 유지하고, 새로운 성적인 활동을 탐구하고, 의사소통을 개선하는 것은 나와 파트너가 성적으로 만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적으로 전파되는 감염의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관계 중에 콘돔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안전한 성생활은 더욱 중요해집니다.

 

[+2 References]

#1. Degauquier, C., Absil, A. S., Psalti, I., Meuris, S., & Jurysta, F. (2012). Impact of aging on sexuality [Abstract]. Revue Medicale de Bruxelles

#2. Marshall, B. L. (2012). Medicalization and the refashioning of age-related limits on sexuality [Abstract]. Journal of Sex Research

●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하나만 꾸욱 ~ 눌러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