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style

부자들의 투자와 경영에 대한 명언 23가지

지식에 대한 투자는 최고의 수익률로 보답한다.

- 벤자민 프랭클린

 

● 나는 자리에 앉아 무슨 일이 벌어지기를 기다리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 어떤 일이 일어나도록 만드는 것이 훨씬 더 재미있다

- 조이스 홀

 

● 월가에서 부자가 되는 비결을 알려줄게. 다른 사람들이 모두 두려워할 때 당신은 욕심을 부리면 된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탐욕에 빠져있을 때 공포감을 느끼면 된다.

-워렌 버핏


 ● 누군가를 설득하기 전에 자신부터 설득해라. 그리고 만약 내 자신부터 설득시키지 못하는 일이라면 그만 포기하라.

- 존 헨리 페터슨


 

● 창의적인 생각에 대한 가장 중요한 자극은 질문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 브라이언 트레이시

 

 

● 나는 결코 주식시장에서 돈을 벌려고 하지 않는다. 나는 그 종목(회사)이 다음날 시장을 닫을 수 있고 10년 동안 다시 열지 않을 수 있다는 가정하에 구입한다.

-워렌 버핏

 

● 행운의 여신은 집착한다고 오지 않는다. 그렇지만 열심히 일하는 사람에게는 항상 미소를 짓는다.

- 비버브룩 경


 실제 능력은 필요한 능력보다 항상 부족하다

말콤 포브스

 

  다른 사람들이 모두 팔 때 사서 다른 사람들이 모두 살 때까지 보유해라. 그것은 단지 끌리는 하나의 문구가 아니다. 성공적인 투자의 본질이다.

- J. 폴 게티

 

 창의적인 생각에 대한 가장 중요한 자극은 질문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잘 다듬어진 질문에는 종종 문제의 핵심을 꿰뚫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통찰력을 이끌어내는 비범한 무엇인가가 있기 마련이다

- 브라이언 트레이시 

 

  인간이 이 세상에서 갖게 될 진정한 안전은 지식, 경험, 능력의 축적뿐이다.

- 헨리 포드 

 

 돈은 형편없는 주인이기도 하지만 훌륭한 하인도 될 수 있다.

- P.T. 바넘

 

 대부분의 사람들은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기보다는 문제의 주변만 기웃거리는 데 더 많은 에어지와 시간을 낭비한다.

- 헨리 포드

 

 월급이 적을 때 저축을 해야 한다. 돈을 더 많이 벌기 시작하면 저축이 불가능하다.

- 잭 베니


   

 너는 돈을 통제하는 법을 배워야 나다. 그렇지 않으면 영원히 돈이 널 영원토록 지배할 것이다

- 데이브 램지 

 

 

 투자는 페인트가 마르는 것을 보거나 풀이 자라는 것을 보는 것과 비슷해야 한다. 짜릿함을 원한다면 800달러를 가지고 라스베가스로 떠나라.

-폴 사뮤엘슨

 

 돈을 빌릴 때마다 미래의 자신을 담보로 하는 것이다.

- 나단 W.모리스

 

 부자들은 작은 TV와 큰 도서관을 가지고 있고, 가난한 사람들은 작은 도서관과 큰 TV를 가지고 있다.

- 지그 지글러


 

 돈을 벌기 전에는 절대 쓰지 마라.

-토마스 제퍼슨

 

 

 나는 실패한 적이 없다. 다만 안 될 방법을 1만개를 찾았을 분이다.

-토마스 A. 에디슨

 

 이상으로 시작에서 현실로 마무리를 지어라.

- 칼 알브레히트 

 

 

 말하기 전에 들어라. 글을 쓰기 전에 생각하라. 돈을 쓰기 전에 벌어라. 투자하기 전에 조사하라. 비판하기 전에 기다려라. 기도하기 전에 용서해라. 그만두기 전에 실천해 봐라. 은퇴하기 전에 저축해라. 죽기 전에 기부해라.

-윌리엄 A. 워드 

 

 기다리지 마라. 무엇인가를 하기 적당한 시기 같은 건 결코 존재하지 않았다. 지금 당장 시작하라. 그리고 현재 가지고 있는 무기가 무엇이든지 그럴 가지고 일을 시작해라. 더 나은 무기는 일을 하다보면 장착될 것이다.

- 나폴레온 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