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직자 비상금대출 어플(앱) top 10 알아보기

 

오늘은 직장인과 무직자도 가능한 비상금대출과 어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전과 달리 최근에는 은행 창구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간단히 어플설치나 홈페이지 방문으로 무직자도 300만원 정도 소액은 대출진행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비상금대출어플인 카카오뱅크를 예로 들면 어플 설치 후 계좌를 7분 만에 만들 수 있고 소액대출은 어플을 통해 5분 안에 비대면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최소 약 3%의 이자율로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직장인을 비롯 무직자도 가능한 비상금대출 어플과 조건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무직자 비상금대출 어플(제 1금융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 상품은 자신의 소득이나 직업에 상관없이 신용등급 1등급에서 8등급, 19세 이상 성인으로 회생, 파산, 연체 등 대출 부결 사유가 없는 신청자라면 누구든지 어플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300만원 이하의 소액의 급한 돈이 필요할 때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대출은 마이너스통장방식으로 이루어지며 300만원 전액에 대한 원리금을 납부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사용(대출)한 금액에 대한 이자만 매월 납부하면 됩니다. 신청을 하고 대출금을 사용하지 않으면 당연히 별도의 이자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카카오뱅크 대출한도 금리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입니다. 금리는 자신의 신용도, 소득 등에 따라 다르며 대략 3% 중반에서 15%대까지입니다.

 

 

자격조건 대상

내 소득, 직업과 상관없이 신용등급 1등급에서 8등급 사이라면 신청가능합니다. 파산, 연체, 회생 등 대출부결 사유가 없는 신청자라며 어플로 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금융사기 관련 기록도 없어야 비상금대출을 어플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어플에서만 비상금대출상품을 신청할 수 있고, 카카오뱅크에 먼저 가입되어 있지 않으면 신청이 불가능하니 우선적으로 카카오뱅크에 가입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어플 설치 후 들어간 다음 맨 아래 두 번째 탭을 클릭하면 메뉴가 뜹니다. 메뉴에서 대출을 누른 다음 비상금대출을 클릭한 후 신청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그 다음 어플로 진행과정은 다른 모바일 비상금대출과정과 비슷하고 어플 내에서 설명이 잘 되어 있어 누구나 편리하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

대출은 1년까지 가능합니다. 만기가 도래했을 때 연장 신청을 하면 실직이나 연체 등 대출거절 부결가 없으면 1년 단위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연장이 되지 않으면 일시에 대출잔액 과 이자금액을 한번에 납부하여야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만기연장 신청방법은 만기일이 도래하기 45일 전부터 카카오뱅크 앱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핀크 비상금대출(무직자도 가능)

핀크 비상금대출은 서류, 방문 없이 모바일 어플로 조회에서 약정까지 가능한 상품입니다. 핀크 비상금대출은 1금융권 DGB대구은행과 핀크가 제휴하여 선보인 모바일대출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최소 연 3%대 이자율로 최대 300만원을 빌릴 수 있습니다.

 

신청대상은 만 20세 이상 8등급 이내 핀크 회원이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자격조건 대상

20세 이상이면서 신용등급이 8등급 이내이고, 대구은행 대출심사에 통과한 신청자라면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모바일 대출을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이용방법

이 상품은 오직 '핀크 어플'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핀크 앱을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고 어플을 실행한 후 금융상품/ 대출/비상금대출을 순서대로 클릭하고 '나의 대출 한도'를 먼저 확인합니다. 현재 대구은행 계좌가 없는 분도 대출 한도 조회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핀크 비상금대출은 대구은행과 협약하여 약정과정이 진행되므로 실제로 내가 대출을 받을 대는 대구은행 통장을 개설하여 계좌를 가지고 있어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금리

한도와 금리는 신용등급, 소득, 직업에 따라 각기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대출 이자율은 최저 연 3.08%에서 최고 연 8%까지이고 가능금액은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입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방식과 마이너스통장방식이 있고 두 상품 전부 적용되는 금리는 같습니다. 이 상품은 36524시간 즉시대출이 가능한데, 대출신청시 DGB대구은행 입출금계좌가 필요합니다.

 

마이너스통장방식의 경우 최대 100만원 한도 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방식 대출은 한도내에서 내가 원하는 금액만큼만 빌려 사용하고 사용한 만큼 매달 이자가 부과되는 방식입니다.

 

 

NH농협은행 올원 비상금대출 

이 상품은 직업과 소득이 없는 무직자나 주부들도 금융거래실적, 소득, 직업 등의 정보 없이 통신정보만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모바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올원 비상금대출은 소득증빙이나 금융거래실적 중심의 신용등급, 점수중심평가에서 탈피하여 통신 3사의 휴대전화 요금납부내역 등을 바탕으로 신용평가사에서 산출하는 '통신등급'을 대출심사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NH스마트뱅킹 어플에서 3분 내로 자신의 한도 조회와 대출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올해 20211월부터는 올원뱅크 앱에서도 대출신청,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이 상품은 통신요금 납부실적이 좋거나 통신 연체기록이 없을수록 대출심사에 좀 더 유리하게 반영됩니다.또한 모바일 인증을 통해 대출의 전 과정이 진행되므로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으로 진행해야 한다는 점을 먼저 알고 있어야 합니다.

 

 

자격조건 대상

19세 이상, 통신등급 9등급 이내 개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 직업, 소득에 상관없이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 3사(SKT, KT, LG U+)이용고객

※ 농협은행 계좌를 보유하고 전자금융에 가입한 개인

※ 통신등급 미산출 고객은 당행 중금리모형으로 자동심사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금리와 한도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으로 금리는 최대 연 3.26%까지 가능합니다. 대출한도와 금리는 개인의 소득, 신용, 부채현황, 상환능력 등에 따라 각각 다르게 적용됩니다.

 

 

이용방법

NH스마트뱅킹 앱에서 36524시간도안 3분 이내로 대출한도 조회와 실행을 할 수 있습니다. 20211월부터는 올원뱅크 어플에서도 대출신청, 진행이 가능합니다.

 

NH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비대면 조건 한도 알아보기

 

 

 

비상금대출 앱(제 2금융권)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이 상품은 공인인증서 없이 어플로 비상금을 빌릴 수 있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다른 조건 없이 신용등급, 평가기준으로만 심사하기 때문에 인기가 높습니다. 대체적으로 7,8등급 이내이면 비상금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는 연 연 8.9% ~ 19.4%이며 한도는 50만원 단위로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마이너스상환, 만기일시상환방식이 있으며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신청방법

KB저축은행 홈페이지나 키위뱅크 앱에서 공인인증서 인증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절차를 간단히 보면 대출신청/본인확인/한도, 금리조회/신청정보입력/대출약정/대출금 지급순서로 진행이 됩니다. 다른 비대면 대출방식과 비슷하니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36524시간 신청이나 업무진행이 가능한데 매일 2320분부터 2410분까지는 전산점검으로 인해서 신청이 불가능할수도 있습니다.

 

 

 

상환방법 대출 기간

상환방식은 만기에 원금을 일시에 상환하는 방식과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 있습니다. 마이너스 상환 방식은 카카오 마이너스 통장과 비슷하게 내가 사용한 만큼만 매달 후취로 이자를 지불하며 신청자가 원하면 편리하게 출금과 상환을 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1년이며 매년 갱신되며 최장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사이다뱅크 소액마이너스대출

사이다뱅크는 저축은행 1SBI저축은행에서 만든 대출브랜드입니다. 이 상품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어플을 사용해 비대면방식으로 서류제출부터 대출약정까지 한 번에 가능합니다.

 

일반 제 1금융권 무직자 비상금대출보다 한도금액이 높고 무서류로 자동심사가 되어 편리합니다. 또한 입출금이 자유로운 중금리대의 대출상품입니다.

 

모바일 비상금 대출상품으로 소득, 직업에 관계없이 최대 5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처럼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어서 내가 빌려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매월 납부하면 됩니다. 사이다뱅크에서는 대출 뿐 아니라 예적금상품도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 금리

최대한도는 500만원이고 대출금리는 최저 연6.9% ~ 최대 연16.5%(고정금리) 입니다. 하지만 대출한도, 금리는 본인의 소득, 신용도에 따라 변겅되므로 자세한 한도와 금리는 사이다뱅크 어플을 통해 간단히 조회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은 다른 마이너스 통장 방식과 동일하게 한도 내에서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하고, 매월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이자를 납부하면 됩니다대출기간은 1년이고 매년 갱신하여 최대 5년까지 가능합니다.

 

 

사이다뱅크 소액대출 신청방법

 

 

신청은 사이다뱅크 앱을 통해 간단히 신청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아직 설치하지 않으신 분은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에서 다운을 먼저 하신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시 구비서류는 모바일 본인인증을 통해 자동 제출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 본인명의가 아닌 경우 대출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앱을 설치하셨다면 사이다뱅크 어플을 실행 후 전체>대출상품(소액마이너스통장)>신청하기 순으로 클릭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유진저축은행 비상금 대출

2금융권상품으로 유진저축은행 비상금 대출이 있습니다. 상품명은 나오론이라고 하며 다른 상품과 다른 점은 다른 비상금 대출과 달리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 아니고 대출자격기준 나이가 만 32세 이상이라는 점입니다.

 

타 비상금대출상품처럼 모바일 비대면으로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하며 약정, 송금까지 모바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신분증이나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바로 진행이 가능한 상품이라 많은 사람들이 현재 이용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 대출자격 : 32세 이상 소득이 있는 고객
  • 대출금리 : 최소 5.9%
  • 대출한도 : 최대 500만원
  • 대출기간 : 3(연장가능)

 

 

 

 

관련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거절사유

24시간 모바일 소액대출 즉시 가능한 상품 |8등급 가능

NH 콕비상금 대출 올원 무직자 비대면 대상

JB 전북은행 햇살론 17 대상 특례보증

하나원큐 비상금 무직자 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