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여성, 성욕감퇴의 증상과 원인

사랑과 성(性)|2018. 5. 10. 19:01

요즘  성욕이  없으시다구요?

최근 30-50 세 여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50%이상이 성욕저하를 경험했다고 합니다오늘은 무엇이 욕구 감퇴의 원인이고 그 증상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성욕저하란(성욕감퇴장애성행위 및 성관계에 대한 관심 결여를 나타냅니다.

성욕 감퇴 증상은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성적욕구의 결핍(다른 신체적 또는 정신적 상태나 약물에 기인하지 않음)

  성욕 결핍으로 인한 스트레스

  성적인 생각이나 욕구 부족으로 파트너와 관계시 긴장을 느낌


많은 여성들이 이런 증상을 호소하고 있습니다폐경 전 여성 906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46%는 낮은 성적 욕구를 경험했다고 합니다이들중, 10명 중 6명은 자신의 성욕 감퇴에 대해 괴로움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조사자들은 낮은 성적 욕구가 친밀감의 수준을 저해하고 파트너와의 커뮤니케이션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왜 이런 욕구저하가 일어날까요?

일반적인 원인들을 하나하나 짚어봅시다.

 


폐경기 증상인지 살펴 보아야 합니다.


폐경기로 전환하는 동안 에스트로겐 수치가 감소합니다그래서 관계에 대한 관심이 떨어질 수 있고 질건조증도 함께 옵니다이들은 성관계를 불편하게 만드는 요소들입니다.



 


너무 피곤하시지 않은가요?



직장일애들보기 거기에 해도해도 끝없는 집안일까지 일상의 반복이 내 자신을 너무 힘들게 해 사랑을 생각할 겨를이 없습니다.  내 몸은 사랑의 행위보다 충분한 수면을 필요로 합니다먼저 충분히 잠을 자세요바쁜 꿀벌은 사랑할 겨를이 없습니다.




술과 상관관계



적당한 술은 내 긴장을 풀고 몸을 이완시켜 줍니다하지만 지나친 음주는 우울증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또한 피로감을 쉽게 느끼고 신경이 무뎌져 성감이 떨어지는 원인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잦은 음주를 하는 남성은 테스토스테론이 빠르게 감소하기 때문에 발기부전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음주량에 따라 내 욕구가 어떻게 변하는지 잘 살펴보세요사람마다 적당한 음주량은 다릅니다.  음주 후 내 몸의 반응을 잘 살펴서 적당하게 한 두 잔 하시는 건 어떨까요?



스트레스는 성욕감퇴의 주범


호르몬이 유년기에서부터 청소년기임신폐경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우리 몸에 영향을 준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코티졸은 스트레스에 의해 생성되는 호르몬 중 하나입니다코티졸 수치 상승이 장기간 지속되면 성호르몬 분비를 억제합니다성 호르몬의 양이 적으면 당연히 성욕도 떨어집니다. 가벼운 운동이나 샤워명상배우자와 깊은 대화 등 삶의 방식에 변화를 주어서 스트레스를 덜 받는 최선의 환경을 만들어 보세요.



내 자존감 지수는 몇 점?



출산 후 불어난 몸매에 자신이 없어 내 벗은 몸을 별로 보고 싶지 않을 수도 있어요?

남편은 아마 내 몸무게나 헤어스타일의 변화를 눈치 채지 못할 것입니다

단지 오늘 밤 나와 깊은 육체적 · 정서적 친밀감을 누리고 싶을 뿐입니다.

가벼운 운동부터 시작해 내 몸에 자신감을 키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