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과 성(性)

부부관계 망치는 남자들의 6가지 실수

내 좋은 의도에도 불구하고 다음에 나오는 습관은 부부관계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남자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실수를 해서 결혼 생활을 망치고 있는 건지도 모릅니다만약 여러분이 전형적인 남자스타일이라면 자주 그런 실수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비난의 의도로 쓴 글이 아닙니다다음에 나오는 행동이나 감정패턴들은때로는 여러분이 인지하지 못하는 미묘한 것들입니다그리고 이러한 습관을 바로 잡는 것은 배우자에게 큰 변화를 주어 나에게도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게다가이러한 실수를 인식하고 바로잡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결혼 생활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아내의 정신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나쁜 습관이 누적되고 서로간에 불만이 쌓이면 신체적심리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부부간 소통문제로 커플이 치료를 받을 때이런 스트레스로 인해 한쪽이나 양쪽 모두에게 불안과 우울증이 일어납니다."

다음에 나오는 남자들이 흔히 저지르는 몇 가지 실수와 실수를 인지하는 법을 잘 살펴보세요.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내가 나쁜 패턴을 변화하기 위해 얼마나 노력하느냐입니다.




#1. 해결책보단 이해받고 존중받기

심리학자 알버트 매슬로우(Albert Maslow)박사는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인식하고 공유할 수 있는 공감은 모든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합니다그리고 공감능력은 일반적으로 여성들이 남성보다 뛰어납니다.


"여성들은 자신의 감정이 이해되어지고 존중받기를 원합니다. 남자들은 이 점을 잘 간파해야 합니다. 하지만 남자들은 보통 아내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해결책 모드로 들어가는데 이것은 여성들이 원하는 게 아닙니다.


예를 들어아내가 무시당했다고 말한다면그녀가 원하는 것은 그 사실에 대해 말하기 보다는 그녀의 감정(상처받은)이 이해되고 존중받기를 원하는 것입니다."라고 매슬로우가 말합니다.


 

#2. 성적 감수성에 세심한 배려를..

"침실에서 일부 남성들은 여성들에게 많은 정서적 전희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잊어버린다"고 매슬로는 말합니다.

"아내가 흥분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요소는 배우자로부터 사랑받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결혼한 지 오래된 남편들은 대체로 이 사실을 알고 있지만 신혼 남성들은 이런 사실을 잘 모를 수도 있습니다."

 

밴더스트씨는 불을 끄기 전에 먼저 불(로맨틱함)을 켜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남자들은 관계로 인해 가까워지고 하나가 된다고 생각하지만 여성들은 관계 전에 배우자와 정서적 친밀감, 하나됨을 먼저 확인하고 싶어 합니다.“

 


 

#3.남자도 3번만 우는게 아니야!

아내가 자신의 감정에 대해 말할 때 잘 들어야 합니다. 또한 남성들도 자기 자신의 감정에 대해서도 잘 표현해야 합니다그러나 많은 남성들은 자신의 감정을 잘 표현하지 않고 그렇게 하는 것은 자신의 약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라고 간주합니다.

 

남편이 아내와 감정을 공유하지 않으면 "아내에게 상처가 될 수 있습니다." 여성들은 남편과 깊은 감정적 이어짐을 그리워합니다. 남편이 혼자만의 감정적 동굴에 갇혀 있으면 아내는 정서적 고독감을 느낍니다.


 

매슬로우는 남자들의 입을 열게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하지만 표현하는 남자가 진정 용기 있는 자입니다. 특히 어렸을 때부터 남성들은 남자가 로 시작되는 무차별적인 감정 거세 교육으로 인해 감정표현이 낯설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자신의 슬픔, 불안, 좌절, 분노 등 감정을 회피하는데 이 때부터 갈등의 시한폭탄이 째각째각 작동하게 됩니다.

하지만 감정을 잘 표현하게 되면 아끼는 사람들과 맺는 관계를 방해하는 일이 없을 것이고, 부부간의 삶을 좀더 능숙하고 풍요롭게 영위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4.  분석과 해결책, 이게 최선입니까?


아내가 그녀를 힘들게 하는 것을 말하면 남자들은 항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남자들은 항상 상황을 분석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뭘 선택할 지 고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라고 반데르호스트는 말합니다. 그런 방식은 아내가 원하는 방향이 아닙니다.

 

 아내가 가장 원하는 것은 무언가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녀는 남편이 적극적으로 대화에 동참하기를 원합니다. 수퍼맨이 되어 아내를 구하고자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그녀가 말하고 있는 것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고, 적극적으로 대화에 참여하기를 원합니다.

 

 "아내의 대화에 대해 경청하고 관심을 보이는 건 수동적인 게 아닙니다. 아내의 감정에 공감하고 대화에 동참하기 위한 매우 적극적인 단계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5. 밀당은 이제 연애의 뒤안길로!

가장이 된다는 것은 막중한 책임감을 갖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많은 남편들은 그것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지배적 위치를 차지함으로써 원하는 것을 얻으려 하죠. 아내가 억압받고 멸시당하는 느낌이 들면 아프다고 드러눕기”, 은밀한 조작, 따돌림 등의 방법으로 대항할지도 모릅니다. 승자의 저주가 시작되는 거죠.

 

결혼은 서로간 주도권 싸움이 아닙니다흔히 상대의 요구를 받아들이면 부부관계에서 자신의 영향력이 줄어들 것이라 여기지만, 조사 결과 아내의 주장을 받아들이는 남편들은 그렇지 않은 남편들보다 부부관계에서 실제로 더 큰 힘을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이는 자신이 존중받고 있다고 여기는 아내가 남편의 제안을 더 잘 따르기 때문입니다. 부부 간의 권력 싸움을 공평하고 조화로운 관계로 바꾸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서로 감정을 공유하고 서로 한 발씩 물러나는 올바른 대화법을 익힐 필요가 있습니다.


 

#6. 씀씀이도 합의하에, 이제 싱글 아니야!!

반데르호스트씨는 "아내와 먼저 상의하지 않고 자동차같이 큰 구매를 하는 것은 절대 해서는 안 된다"고 말합니다. 사실, 아내는 배우자의 불성실함 다음으로 무분별하고 독단적인 지출을 싫어합니다. 하지만 많은 남편들은 그렇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남자들은 결혼관계에서 자신이 주도적이 되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도 남편들의 착각이며 커플간의 관계는 서로 동등해야 한다고 반데르호스트는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