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과 성(性)

행복한 성생활을 위한 6가지 요가동작

요가가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요가는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며 체중 감량, 소화력 향상, 심지어 DNA 재프로그래밍에도 도움이 됩니다. 보통 명상의 한 방법으로 요가를 하는 사람도 있는데 요가의 이점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좋습니다요가는 성생활을 여러모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난해한 카마수트라 스타일의 포즈들에 대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요가는 어떻게 성생활에 도움이 될까요?

요가의 가장 큰 장점은 침실 안팎에서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인 요가는 코티졸 수치를 낮춤으로써 신체의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 증가는 신체에 많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성적 욕구의 감소도 그 중 하나입니다. 

 

요가는 또한 전반적인 성적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40명의 여성들이 12주 동안 요가를 하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연구가 끝난 후, 연구원들은 이 여성들이 요가 덕분에 성생활이 크게 개선되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이것은 작은 표본 크기이고 오직 하나의 연구이지만, 요가와 더 나은 성생활의 연관성은 밀접합니다.


테네시 주 내슈빌의 공인 요가 강사 로렌 졸러는 "요가는 여러분의 몸에 귀를 기울이는 법과 마음을 다스리는 법을 가르쳐준다"고 말합니다. "이 두 가지 방법이 결합되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에 대한 통찰력을 갖게 되므로 파트너에게 가장 좋은 것을 더 잘 전달할 수 있습니다." 졸러가 요가가 성생활을 증진시킬 수 있다고 말하는 또 다른 이유는 요가를 하면의식과 신체 통제력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정기적인 요가 수행은 여러분의 성생활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우 중요한 현재 순간을 잘 느끼게 해 줍니다. 파트너와 함께 요가를 하면 두 분 모두에게 더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라고 Zoeller는 설명합니다. "부부관계와 요가는 여러분의 신체적, 정신적, 감정적 건강에 모두 도움이 됩니다. 최고의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연습하는 법을 배우세요!“



 

성생활을 향상시키는 요가 동작 6가지 

 

1. 고양이 포즈와 암소 포즈(비틸라사나)

이 두 동작은 척추를 풀어 긴장을 풀도록 도와주고 전반적인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고 기분 전환을 용이하게 합니다.


손과 무릎을 바닥에 대줍니다. 이때 두 손과 두 무릎은 어깨너비만큼 유지하면 됩니다.

● 숨을 들이마시면서 시선은 위로, 허리와 배는 아래로 내려주세요. 5~10초 정도 유지

다시 천천히 숨을 내쉬면서 무릎을 본다는 느낌으로 머리를 내리고 복부와 허리를 하늘쪽으로 동그랗게 말아서 올려주세요.

● 두 동작을 천천히 3~5회 반복하면 됩니다.

● 동작을 할 때 팔이 굽혀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2. 브릿지 자세

이 자세는 허리근육과 골반저 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고관절과 대퇴골의 근력을 강화해 무릎통증도 사라지게 합니다.



 

● 첫 번째, 바닥에 누워

● 양쪽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어깨너비만큼 벌립니다.

● 골반 부위를 땅에서 들어 올립니다. 어깨와 머리를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이 자세를 5초간 유지합니다.

● 자세를 풀고 바닥에 눕습니다.

● 허벅지 사이에 쿠션을 끼우고 하시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행복한 아기자세(아난다 발라아사나)

행복한 아기자세는 척추 뒤쪽 근육과 사타구니 안쪽을 가볍게 스트레칭 해주고 두뇌를 진정시켜 스트레스와 피로를 해소시켜 줍니다.


● 바닥에 눕는다. 숨을 내쉬며 무릎을 배 쪽으로 굽힙니다. 

● 숨을 들이쉬며서 양손으로 발 바깥쪽을 잡는다. 무릎을 상체보다 살짝 넓게 벌리고, 겨드랑이를 향해 당기면 됩니다. 

● 양쪽 발목은 무릎 바로 위에 위치시켜서 정강이가 바닥과 수직을 이루게 하고 뒤꿈치에 힘을 줍니다.. 발로 손을 가볍게 밀면서 손으로 발을 아래로 당겨서 거기에 저항합니다. 

● 임신중이거나 목, 무릎 부상이 있으면 두껍게 접은 담요나 수건을 머리 밑에 깔고 하면 됩니다.


 

4. 한다리 비둘기 자세

비둘기 자세에는 많은 변형된 동작들이 있으며 모두가 스트레칭과 엉덩이 근육 이완에 좋습니다. 너무 타이트한 엉덩이는 관계를 불편하게 만들 수 있으며 다른 자세를 시도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 한쪽 다리를 뒤로 길게 뻗어주세요.

● 팔은 천천히 바닥을 짚으며 내려가 주세요

● 일어날 때도 내려갈 때와 마찬가지로 팔을 뻗어 땅을 짚으며, 천천히 올라와 주세요.

● 접은 쪽 다리의 엉덩이가 너무 뜨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5. 아기자세(차일드 포즈)

아기자세는 유연성이 없는 분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자세는 엉덩이 근육을 풀어주고 깊은 휴식을 찾을 수 있는 환상적인 방법입니다. 포즈를 통해 쉬고 호흡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합니다. 그러면 스트레스와 불안을 해소 할 수 있습니다.


 

● 바닥에 무릎을 꿇은 자세를 취하고, 무릎을 엉덩이 넓이만큼 벌려줍니다.

● 숨을 깊게 마시고 내쉴 때 상체가 허벅지 위에 올라가도록 구부립니다.

● 척추와 목을 최대한 늘리고 하며 어깨에서 머리를 길게 빼냅니다.

● 구부린 자세를 유지하며 심호흡하세요.

● 1~2분 동안 반복합니다.


 

6.시체자세(사바사나)

요가 수업은 보통 시체자세, 즉 사바사나로 끝나는데 분명히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 자세는 긴장을 풀고 스트레스를 푸는 법을 배우도록 도와줍니다. 요가 수업이 끝날 때 여러분의 휴식과 기분 좋은 노력을 더 크게 증폭시키는 미니 명상 세션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 다리을 벌리고 손바닥을 위로 향하게 하고 누우세요.

● 내 몸의 모든 부분, 얼굴에서 손가락과 발가락에 이르기까지 최대한 긴장을 푸세요.

● 몇 차례 깊게 코로 호흡을 들이쉬고 입으로 내뱉어 몸에 남아있는 것이 모두 나쁜 것이 빠져나가도록 합니다.

● 이 자세로 최소한 10, 원한다면 그 이상 깊게 심호흡을 합니다.


 

에필로그

일부 요가 자세는 성생활을 즉시 향상시킬 수 있지만 가장 큰 변화는 만성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입니다. 요가에는 많은 장점이 있지만 그 중 제일 중요한 것은 여러분이 긴장을 풀고 부부관계를 즐길 수 있게 해 주는 것입니다.


[+2 References ;]

● Dhikav V, et al. (2010). Yoga in female sexual functions.

● Katuri K, et al. (2016). Association of yoga practice and serum cortisol levels in chronic periodontitis patients with stress-related anxiety and depres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