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style

30만원 소액대출어플 가능한 곳 top 7

 

 

이번 글에서는 30만원 등 어플을 이용한 소액대출이 가능한 은행과 핀테크업체를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은행은 고객의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주로 어플을 통해 복잡한 절차없이 비대면으로 대출심사와 완료까지 하는 소액상품을 많이 내놓고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어플 등을 통해 소액대출이 가능한 곳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제1금융권 소액대출(30만원 가능)

핀크 생활비(번개)대출 어플

핀테크기업 핀크는 지난 128일 하나은행과 합자하여 핀크생활비 대출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긴급하게 생활자금을 마련해야하는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상품입니다.

 

본상품은 1금융권 상품(하나은행)으로 연 최소 4%대의 이자율로 최대 500만원을 대출할 수 있습니다. 19세 이상 핀크 회원이라면 직장에 재직 여부와 무관하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통한 스마트폰 본인 인증만으로 대출심사가 진행되어 금리와 한도를 쉽고 신속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핀크 T스코어를 활용하는 최초의 1금융권 상품으로 T스코어 등급에 따라 대출한도 추가 혜택도 제공됩니다.

 

 

대출대상 자격

본 상품은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이면 재직 여부와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금리

한도는 최소 50만원 ~ 500만원까지입니다. 금리는 상환방법에 따라 각각 다른데, 원금균등분할상환은 5.112%~8.572%,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4.912%~8.372%가 적용됩니다.

 

상환방법

분할상환만기일시상환중 상환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분할상환은 최대 5년 동안 원리금을 나눠 갚는 방식으로 계획적인 자금 운영이 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신청방법 구비서류

본상품은 핀크 어플에서 진행되며 구비서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핀크 어플 앱 접속 후 '금융상품 > 대출 > 핀크 생활비대출' 순서로 진행하면 됩니다.

 

하나은행과 제휴한 상품이므로 대출금 입금을 위한 하나은행 입출금계좌가 필요하므로 미리 만들어 두면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어플 다운받기

플레이스토어 어플 다운받기

 

 

 

 

 

 

SC제일토스 소액대출(최저 10만원에서부터 30만원 가능)

본상품은 토스에 SC제일은행이 고객의 대출 심사 업무를 위임하고 토스자체 심사 과정을 통과한 신청자에게 대출을 실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심사는 토스에서 자체 개발한 신용평가 점수가 활용되기 때문에 대출신청부터 완료까지 약 2~3분 이내로 간단하고 빠르게 대출의 전 과정이 진행됩니다. 하지만 아직 시범기간이라 대출기간이 1개월로 매우 짧은 것이 단점입니다.

 

대출대상

19세 이상 내국인으로 11계좌만 허용됩니다.

 

대출한도 금리

고객 1인당 한도는 최저 10만원에서 최대 50만원까지이고 금리는 최저 연 5.69%~ 최고 연 8.69%입니다.

 

 

신청방법 구비서류

신청자는 토스 어플을 설치하고 접속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전용상품으로 별도의 준비서류는 따로 없습니다.

 

 

핀크비상금 대출

위에서 살펴본 핀크 생활비대출 외에 핀크에서는 비상금대출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 상품은 핀크가 대구은행과 제휴하여 20199월 선보인 상품입니다. 핀크는 금융 이력 부족이나 저소득으로 인해 신용등급이 낮아 제 1금융권 대출을 받지 못해 소외된 서민들이 보다 나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이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핀크는 생활비대출 상품까지 추가하면서 핀크는 대구은행(비상금대출), 스마트저축은행(똑똑대출), 하나은행(생활비대출) 등 총 3개의 대출 상품을 취급하게 되었습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자격조건 대상

NICE평가정보의 신용등급이 8등급 이내인 만 20세 이상 핀크 회원이라면 직업이나 소득에 상관 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3.08%~ 최고 연 8%, 대출금액은 최소 50만원~ 300만원까지이고 직업, 소득, 신용등급에 따라 이자율이 각각 다르게 적용됩니다.

 

만기일시상환방식과 마이너스통장방식 둘 다 적용되는 금리는 같습니다. 이 상품은 24시간 365일 이용 가능한데, 대출신청시 DGB 대구은행 입출금계좌가 필요합니다.

 

마이너스통장방식의 대출을 선택한 경우 최대 100만원까지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마이너스통장방식은 대출한도내에서 자신이 원하는 만큼만 사용하고 사용금액만큼 이자가 부과되는 방식입니다. 마이너스통장방식은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최대 100만원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1년에 최장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신용등급의 급격한 변화가 있거나 상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은행 자체규정에 따라 기간연장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대붑븐의 비상금대출 상품의 경우 만기연장이 안 되면 이자만 갚는 방식에서 원리금을 동시에 상환하는 방식으로 바뀌기도 합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이용방법

대구은행 대출 상품은 대구은행 사이트 내 금융상품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반해 핀크 비상금대출 상품은 오직 '핀크 어플'을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핀크 어플다운- 핀크 어플 실행 - 금융상품 - 대출 - 비상금대출을 순서대로 선택하고 '나의 대출 한도'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현재 대구은행 계좌가 없어도 대출 한도 조회는 가능하지만 나중 대출실행을 할 경우에는 대구은행 통장을 개설해야만 진행이 됩니다.

 

 

제2금융권 소액대출(30만원 등 소액 가능한 곳)

한국캐피탈 초간편 소액론

한국캐피탈은 지분의 80.4%를 군인공제회가 보유한 회사로 지금까지 일반개인을 상대로 하는 소매업대출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전부터는 대출시장에서 적극적인 영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승인율도 높은 편입니다.

 

최근에 다른 캐피탈사처럼 어플에서 간편하게 진행이 되는 초간편소액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직자도 가능하고 조회기록도 남지 않기 때문에 어플만 설치하여 간편하게 내 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상고객

소액자금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신속하고 간편한 신용대출 상품으로 주부나 무직자도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금리

최소 100만원 ~ 최대 500만원으로 금리는 16.1% ~ 23.9%(신용등급별 차등)입니다.

 

 

대출기간 상환방법

12개월 ~ 36개월에서 설정 가능하며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또는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 중 선택 가능합니다.

 

한국캐피탈 초간편소액론 신청방법 구비서류

서류는 신분증, 주민등록초본이 필요합니다. 대출신청 방법은 한국캐피탈 어플 설치>어플실행>금융상품 선택 >초간편 소액론 클릭>대출한도 조회 버튼 클릭>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원(리)금 계산

500만원을 36개월동안 연 20%의 금리로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으로 대출시 1달에 납부해야 할 원리금은 185,818원입니다. 총이자액은 1689445원입니다.

원금균등상환 방식의 경우 1회차에는 222,222, 2회차에는 21648, 12회차에는 196,759, 마지막인 36회차에는 141204원을 납부해야 합니다. 총이자는 1541,667원으로 원리금균등상환방식보다 대략 이자가 14만원 저렴합니다.

 

한국캐피탈 초간편소액론 정보

해당 상품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사항이 알고 싶으시면 한국캐피탈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거나 대표전화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소액대출 관련글

7등급 무직자 소액대출/ 모바일대출 대상 및 한도

대학생 생활비 소액 대출 50만원 100만원 가능한 곳

무직자 비상금대출 어플(앱) top 10 알아보기

24시간 모바일 소액대출 즉시 가능한 상품 |8등급 가능

하나원큐 비상금 무직자 대출

NH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비대면 300만원 무직자 가능 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