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과 성(性)

성치료사가 말하는 성관계팁 10가지

제 성생활 테라피(치료요법)에서 '완벽하고 열정적인 성생활을 갈망하는 많은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영화 속의 주인공처럼 외모는 헝클어지지 않은 채 황홀한 절정감을 느끼기를 원하죠하지만, 그것은 헐리우드 영화에서나 나오는 이야기이지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실제로 현실에서는 성관계 중 혼란스럽고, 흐트러지며, 심지어 실망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현실에서 사람들은 사랑을 나누는 것을 두려워할 수도 있고, 규칙적으로 관계를 하지 않는 것에 대해 좌절할 수도 있고, 그들이 제대로 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불안해 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테라피(치료요법)를 위해 제 사무실을 방문할 때쯤, 제 고객들은 대체로 불만이 많습니다. 자신의 기대가 충족되지 않아 좌절감을 느끼고 파트너와 너무 많이 성에 대해 의견차이가 나서 서로 대화하기를 회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에 나오는 현실에서 적용할 수 있는 간단한 팁으로 파트너와 관계를 개선시켜 보세요.



 

1. 남자들은 여자들이 섹스를 받아들이길 원해요.

남자들은 종종 성적으로 만족할 줄 모른다는 비난을 받지만, 여성들은 이런 생각을 다시 해야 합니다. "남자들은 성관계를 축하하는 것으로 봅니다."라고 셰이퍼 박사는 말합니다. "남자들은 여성들이 사랑에 대해 더 많은 '카르페 디엠(현재를 즐겨라)' 접근법으로 다가가기를 원합니다."

 

현대사회에서 우리 모두는 여러 가지 도전과 압력을 받으며 마하(음속)의 속도로 삶을 살아갑니다. 바쁜 삶 속에서 우리는 성관계가 우리에게 주는 기쁨, 즐거움의 기회를 쉽게 빼앗깁니다. 그래서 사랑의 행위는 결국 많은 우선순위 목록의 맨 아래에 있게 됩니다. 하지만 부부관계를 원하는 것에서 필수적인 것(꼭 해야하는 일)으로 관점을 바꾸면 좀 더 달라질 수 있습니다게다가, 부부관계에 대한 건강상의 이점도 많습니다. 오르가즘은 옥시토신 (oxytocin)을 분비하게 합니다. 옥시토신은 커플들을 더 가깝게 하는 동시에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혈압을 낮추고, 치유를 촉진해서 "결합 호르몬"이라는 별명으로 불리웁니다.


 

2. 성에 대한 정의를 확장하세요.

관계는 피스톤 운동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다양한 성생활을 위해서 프렌치키스, 관능적인 접촉, 에로틱한 마사지에서부터 진동기를 사용하는 것까지 모든 다른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내 몸의 쾌락의 범위를 찾는 것은 오르가즘을 얻기 위해서 중요합니다.


 

3. 서로의 사랑 언어를 이해합니다.

침실에서 만족스럽지 않을 때 상대방을 탓하지 마세요. 자신의 욕구가 채워지지 않았을 때 상대에게 책임을 떠넘기고 화를 내는 것은 쉽습니다. 하지만, 그것보다는 서로의 관점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서로간의 공통점을 찾아보세요. 말다툼은 보통 한쪽이 상대에게 인정받지 못한다고 느끼기 때문에 일어납니다. 상대방의 언어를 익히는 일은 마치 제 2외국어나 프로그래밍 c++언어를 배우는 것처럼 새로운 관점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그래서 파트너의 언어로 사랑을 배우고 표현하는 것(선물, 육체적인 애정, 집안일 분담 등)은 성적 친밀감의 토대를 만들게 됩니다.


 

4. 과거의 상대와 파트너의 비교는 금물

비교는 불필요한 불안과 분노를 일으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신, 서로에게 만족하고 지금 이 순간 상대에게 최대한 집중하세요. 모든 것을 흥미롭게 유지하세요. 새로운 추억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새로운 사랑의 날을 위해 데이트 장소와 일정을 한 번 계획해 보세요.


 

5. 시간을 약속하기

영화에서처럼 눈길이 마주치는 순간 입술이 포개지는 것과 같은 극적인 사랑을 원하시나요?? 오래된 연인들은 오히려 관계를 할 시간을 계획하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이 아니면 안돼!”식의 다급한 관계를 할 때보다 훨씬 다정하고 여유롭게 사랑을 나눌 수 있습니다.


 

 

6. 때로는 장난스럽게

사랑의 순간만큼은 모든 것을 내려놓고 긴장을 풀고 한 번쯤은 진짜로, 바보같이 굴고 같이 노는 기분으로 해 보세요. 사랑의 행위에서 매번 100점 받을려고 심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7. 우선 순위 지정

성적인 친밀감을 위한 더 많은 기회를 만드세요. 집안일, 직장, 육아 너무 많은 일에서 완벽하려고 하지 마세요. 가능한 휴식시간을 많이 가지세요. 성적으로 흥분하기 위해 하체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야 하기 때문에 규칙적인 운동을 계속 해야합니다. 성적 희열을 증가시키는 데 운동은 필수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운동은 기분을 좋게 하고 성적 욕망을 촉진시키는 두 가지 필수 성분인 엔돌핀(endorphin)분비를 증강시켜 줍니다.


 

8. 대화는 성생활의 기본

훌륭한 성생활의 기초는 상대방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입니다. 관계를 가질 때 원하는 바를 상대에게 전달하고, 그녀가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세요. “용기 있는 성관계의 저자인 심리학자 데이비슨은 자신과 상대에 대해 잘 아는 것이 에로틱한 성생활의 시작이다고 조언합니다.


 

9. 약물과 성욕

항우울제, 혈압약, 피임약 등은 여러분의 성욕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성욕이 예전과 다르다면 지금 복용하는 약물이 성욕저하와 관계있는지 의사에게 상담해 보세요 약 복용량을 줄이거나 다른 약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10. 현실은 AV(성인)영화가 아니다.

다수의 남성들이 애로영화를 통해 성에 대해서 독학으로 배웁니다, 현실은 AV영화와 다르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액션 영화속 자동차 레이싱을 생각해 보세요. 숨 가쁘고 흥미진진하지만 실제 현실에서 영화처럼 운전을 하다가는 큰일납니다. 영화에 나오는 성관계도 마찬가지입니다. AV배우들의 멋진 복근과 사이즈를 떠올리며 스스로의 몸매에 좌절하거나 AV영화처럼 거칠게 보다는, 내 사랑의 메트로놈을 아다지오에 맞춰 천천히 부드럽게 연주해보세요!!


[+3 References]

10 Tips This Sex Therapist Finds Herself Repeating

 10 Sex Tips for Women That Men Really Want You to Know(womansday.com)

 19 Tips for the Best Sex Ever(everydayhealt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