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과 성(性)

요가와 성행위의 관계

여러분이 요가를 하든 한 하든, 아마도 더 많은 에너지, 더 적은 스트레스, 편안한 잠에 이르기까지 요가로 인한 엄청난 건강상의 효능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그런데 성행위와의 관련성은 어떨까요? . 부부관계와도 밀접한 연관성과 공통점이 있습니다.

 

요가는 마음, , 그리고 호흡의 하나됨을 의미합니다."라고 뉴욕에 기반을 둔 성 치료사이자 요가 강사인 헤더 시몬슨은 말합니다. "부부관계에서 우리는 몸을 사용하고 있지만 종종 마음이나 호흡을 사용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관계시 우리는 세 가지를 전부 사용해야 합니다. 시몬슨은 두 가지 모두(마음, 호흡)를 같이 사용하면 현재 느끼고 있는 감각에 더 잘 연결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침대에 누워 있는 파트너에게도 더 잘 연결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요가와 관계의 연관성 4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요가는 유연성을 향상시킵니다.

유연성이 더 좋아질수록 침대에서 많은 실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새로운 동작을 시도하고 다른 신체 부위를 자극하는 것은 여러분의 즐거움을 최대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몬슨은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선교사 스타일(정상 체위)처럼 항상 같은 자세로 하기 때문에 성생활이 정체되고 있다고 느낍니다"라고 말합니다.


 "요가는 여러분이 근육에 더 많은 유연성을 만들어내도록 도와줄 수 있고, 이것은 여러분이 관계를 하는 동안 다른 종류의 자세와 스타일을 시도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게다가  여러분의 몸이 더 유연해질수록 마침내 외바퀴자세(wheelbarrow)같은 어려운 자세를 시도해 볼 때 부상의 위험성이 더 적어집니다.



 

#2. 자기 수용력을 높여줍니다.

시몬슨은 "요가는 신체적인 유연성을 높이고 정신적인 유연성도 향상시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 이유는 요가는 8가지 다른 핵심 가치로 정의되기 때문입니다

"그게 성행위랑 무슨 상관이야?"라고 반문할 수 도 있습니다.


"요가는 우리가 관능적이거나 매력적으로 느끼기 위해서 우리의 몸이 특정한 방식으로 보여져야 한다는 생각을 갖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라고 시몬슨은 말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요가의 자기 수용 원리를 더 많이 받아들일수록 매트 위에서나 밖에서나 여러분 자신의 신체에서 더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신체적 자신감은 여러분을 더 매혹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3. 요가는 골반을 강화합니다

비둘기자세비둘기자세


요가는 골반저 근육을 튼튼하게 하고 부부관계를 더 향상시키는데 훨씬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성의학 저널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요가를 한 여성(22~52)들은 욕구, 흥분감, 절정감 및 전반적인 성적 만족도가 향상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시몬슨은 당연한 결과라고 받아들입니다.


"요가는 골반 부위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비둘기자세나 전사자세 같은 엉덩이를 단련하는 자세를 취함으로써, 골반저 부위에 대한 인식을 할 수 있고 혈액순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라고 시몬슨은 말합니다. 그리고 하체쪽으로 더 많은 피가 흐를수록 여러분의 절정감은 더 강해질 수 있습니다.


 

#4. 요가는 순간에 머물 수 있도록 합니다.

부부관계 중에 회사일 마감시한처럼 불안하고 걱정스러운 일에 사로잡힌 적이 있나요? 아런 일은 꽤 흔한 일이며, 확실히 관계를 방해하는 요소입니다. 자기몸매에 대한 생각이든 상대방에 대한 평가 등 이 모든 것은 관계를 저해하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요가의 가장 좋은 점은 잡념으로부터 벗어나 당신을 그 순간에 머물수 있도록 해 파트너와의 감정과 희열에 집중할 수 있게 해 준다는 것입니다.


"요가를 단련하면 더 개방적으로 흐름에 순응하고 그 순간에 집중할 수 있게 해 줍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흐름에 순응하고 잡념을 버리는 것은 놀라운 선(: zen)상태에 도달하는 지름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