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과 성(性)

진실한 사랑에 대한 13가지 명언

  1.우리는 위대한 일을 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위대한 사랑으로 다만 작은 일을 할 수 있을 뿐입니다

[테레사 수녀]

 


  2. 자신을 먼저 사랑하세요.. 그러면 다른 모든 것이 해결됩니다. 세상에서 어떤 일을 하려면 자신을 정말 사랑해야 합니다.

[루실 볼]


 

   3. 다른 사람의 행복이 내 자신의 행복보다 더 소중할 때, 그걸 사랑이라 부릅니다.

[잭슨 브라운 2세] 

 

 

   4. 그가 내 맘에 들어오지 않는다고 성급해 하지 마세요.

진실한 사랑은 조용한 이해와 상대의 불완전함에 대한 성숙한 받아들임입니다.

그런 사랑이야말로 우리에게 힘을 주고 성장하게 합니다.

 

몇 천 마일이 우리를 갈라놓지 못하고 가깝이 있거나 멀리 있거나 그의 존재만으로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고 그가 사라진 다음에도 은은한 여운이 있다면 그것은 사랑입니다.

[앤 랜더스]



   5. 진정한 사랑은 두 사람의 육체에 단 하나의 영혼이 깃든 것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

 

  6. 내 자신보다 사랑과 애정을 더 받을 가치가 있는 사람을 전 우주에서 찾을 수 있으나 그런사람은 세상 어디에서도 찾아지지 않습니다. 자기 자신은 전 우주의 그 누구만큼 내 사랑과 애정을 듬뿍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budda]

 

  7. 사랑과 연민은 세상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지 사치품이 아닙니다. 사랑 없이는 인류는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달라이 라마] 

 

 

  8. 사랑의 불꽃 속에서 우리는 감히 용감해 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우리는 사랑이 우리 자신을 희생시키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를 자유롭게 해주는 것은 사랑일 뿐입니다.

 

꽃이 피어나도 소리가 없고

새는 울어도 눈물이 없네.

사랑은 불타올라도 연기나지 않네

 

한 송이 붉은 장미 꺽었더니 가시가 있고

벗과 이제 친해졌는네 이내 이별이네.

엊그제 세상에  태어났는데 어느덧 죽음이네.

 

내가 시인이라면

그대에게 한 편의 싯구를 드리고

나 목동이면 하이얀 한 잔의 우유를 드리고픈데

가진 것 없는 가난한 이기에

그대에게 드릴 것은 오직 사랑뿐이네.

[마야 엔절로우]


 

  9. 삶의 가장 큰 행복은 우리가 사랑 받는다는 확신입니다. 사랑받는 것은 인류의 가장 큰 축복입니다.

[빅토르 위고]


 

  10. 여러분의 마음 속에 사랑이라 불리는 이 특별한 순간을 느끼고 그 깊이와 즐거움, 환희를 느끼는 순간 당신은 세상이 변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지두 크리쉬나무르티]

●  11. 이 세상에서 가장 좋고 아름다운 것들은 보거나 들을 수 없습니다. 단지 마음으로만 느낄 수 있습니다.

[헬렌 켈러]

 

●  12. 당신이 어디에 가든 상관없이 사랑하고 사랑받을 기회가 있습니다. 사랑은 보편적이며 경계가 없습니다.

[오프라 윈프리]


 

●  13.세상에는 모든 종류의 사랑이 있지만, 결코 똑같은 사랑은 두 번 있는 법이 없습니다진정한 우정은 대체될 수 없습니다. 새 친구가 옛 친구를 대신할 것을 기대하는 것은 어리석은 시도이며 실망만 초래할 것입니다.

[스콧 피츠제럴드]